적외선 저온건조 젖병소독기로 업계 1위

“유팡 브랜드 통해 건강 책임지는 기업되겠다”
㈜블루케어 홍성천 대표(제품혁신부문/ 젖병살균소독기)

 
“오로지 아이들의 건강만을 생각하며 젖병소독기 한가지만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블루케어(대표 홍성천 www.upang.co.kr)는 아이를 키우고자하는 엄마들의 걱정을 해결하기 위해 자외선램프를 유아소독기에 접목시켜 이목을 받고 있는 젖병소독기 선도기업이다. 환경호르몬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유팡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99.9% 살균하는 친환경 제품으로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의료기기로 등록돼 있다.

▲ 각종 주방도구와 생활용품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
특히 높은 원가임에도 자외선 빛의 반사력을 위해서 녹이 나지 않는 스테인레스 sus304 재질을 적용하여 슈퍼미러 스테인레스 가공을 통해 내부의 빛 반사율를 최대한 높인 것이 장점이다. 젖병을 소독기 안에 넣으면 40도 이하의 적외선 저온 건조 방식으로 젖병의 내부까지 살균 작용을 하여 대장균·살모넬라균 등 주요 유해균을 모조리 없앤다. 고온살균 건조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셈이다.
또 삶거나 가열하는 번거로움 없이 유팡 안에 넣는 것만으로 살균이 가능하여 사용이 간편하며 고온, 고열을 사용하지 않아 외형 변형이 없다. 내구성이 튼튼하여 각종 주방도구와 생활용품 등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홍성천 대표는 “수많은 경쟁업체들이 충분한 연구와 노력 없이 유팡을 따라오고 있어 형편없는 제품들이 시장에 나와 소비자들을 혼란스럽게 할까봐 우려스러운 부분도 있다”면서 “업계 1등이라는 자부심을 통해 건전한 소독기 시장을 만들 것이며 아이뿐만 아니라 모두의 위생과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 되도록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유팡은 40도 이하의 적외선 저온 건조방식으로 젖병 내부 살균소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