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0 14:22 (금)
2019년 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디유컴퍼니'
상태바
2019년 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디유컴퍼니'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 승인 2019.03.2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 케어 서비스 분야 KCPBA 소비자 브랜드 선호도 1위 수상, 이목 집중

 

은 무한경쟁 속에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글로벌 경쟁력과 지속적인 성장을 향한 노력을 격려하고 올바른 평가를 통해 소비자 삶의 질적 가치 향상과 권익보호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대상은 대한민국에 노출되는 미디어 콘텐츠 조사를 통한 소비자리서치를 통해 선호도 결과조사 후 스포츠서울과 한국미디어뉴스통신의 지원으로 각 분야별 우수 기업 및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발표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어나면서 펫코노미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펫코노미란 ‘반려동물(Pet)’과 ‘시장(Economy)’을 결합한 신조어로, 반려견, 반려묘 등의 반려동물 관련 시장을 의미한다. 여기에는 사료와 간식 등 펫 푸드를 비롯해 유통, 여가, 가전, 가구, 의료 등 다양한 업종이 포함된다.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 펫코노미 시장 규모는 2016년 2조 2,900억 원이었으며, 오는 2020년에는 6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반려동물 집중 회복실 ‘MP-ICU(Multi Pet-Intensive Care Unit)’을 개발한 ‘디유컴퍼니’가 ‘2019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大賞’ 에 선정돼 주목을 받고 있다.

MP-ICU는 기존 동물 집중 치료실(ICU, Intensive Care Unit)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IoT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제품으로, ‘스마트기기에 의한 통신이 가능한 반려동물 케어유닛’과 ‘진단이 용이한 반려동물 케어유닛’을 비롯한 4건의 특허와 디자인 및 상품 출원권, ISO9001 품질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다.

장점으로는 냉/난방이 모두 가능하며, 반려견이나 반려묘의 유무를 감지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기존의 ICU가 단순 격리 회복 기능을 제공한 데 반해, MP-ICU는 저출력 레이저를 이용한 살균/회복 기능과 음이온을 이용한 공기 순환/공기 청정 기능 등을 탑재해 반려동물의 치유력을 높일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등의 기능은 반려견 서비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

디유컴퍼니 정다운 대표는 “MP-ICU는 반려동물 천만 시대에 걸맞은 치유 케어부스로,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제품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사관학교와 인천상공회의소의 IP나래사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KCPBA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이라는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MP-ICU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고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반려동물 의료 시장에 한 획을 긋는 제품들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디유컴퍼니에서 개발한 반려동물 집중 회복실 MP-ICU는 동물병원과 애견훈련소, 애견호텔, 애견대학, 애견미용학원 등에 배치될 예정이며, 방대한 펫 산업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과 영국, 독일, 프랑스 등 국외로도 진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