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윤인성 기자] 주식회사 글빨(이하 글빨)이 오는 5월 14일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쿨을 개강할 예정이다.

글빨은 TV, 방송, 드라마, 영화, 온라인 예능, 웹드라마는 물론 기업 광고까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미 방송 구성 작가반을 개설해 많은 수강생들을 방송 작가로 배출시키고 있으며,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작가들이 강사진으로 활동해 방송 이론, 실무 학습, 현장 견학 등 실속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개강예정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쿨 강사진들 또한 눈여겨 볼만 하다. ‘유튜브를 가르치는 강의’ 콘텐츠로 약 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유튜브랩’의 양희창, 강민형, 박현우가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을 주 무대로 생방송 동시 접속자 수 110만의 위력을 가진 글로벌 크리에이터 한국뚱뚱과 그를 키워낸 브랜드 건축가 김정민도 특강을 진행한다.

커리큘럼은 초보 크리에이터를 위한 5주 속성반과 전문크리에이터를 위한 13주 전문반으로 나누어져 체계적으로 강의 내용을 구성했다.

5주 속성반은 콘텐츠 기획부터 영상 촬영, 편집 등 유튜브에 영상을 올릴 수 있는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게 해주는 강의다. 13주 전문반은 수강생별 채널 분석을 통한 1:1 맞춤 컨설팅 및 영상편집 실습을 통해 인기 크리에이터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도 강의에 포함되어 영어권, 일본, 중국을 타깃층으로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글빨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쿨은 오는 5월 14일 개강 예정이며, 방송 구성 작가 스쿨은 현재 4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