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말 입사 지원 경험이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그들의 서류 전형 통과율이 7.9%인 것으로 발표되었다. 이러한 취업난에서 많은 스펙과 취업을 위해 한국 학생들이 유학에 눈을 돌리고 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전공은 TESOL 과정이다. 테솔(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어린이부터 일반 성인까지를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방법론을 배우는 과정이다. 대부분의 TESOL 과정은 언어, 교육학 등 관련 전공 학사 학위를 보유하거나, 2년 이상의 티칭 경력을 요구하지만 비전공, 비경력자도 입학 가능한 석사 과정도 있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봐야 한다.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그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특히, 영국 대학교의 교육학 과정은 교육심리, 공학, 철학, 상담등과 같은 다양한 코스로 세분화되어 있다. 그만큼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취업을 목표로 하는 이들에게 알맞은 전공으로 여겨지고 있다. 어느 기관에서나 필요할 수 있는 전도 유망한 직업군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영어로 학위를 취득한다면 부가가치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이에 오는 3월 17일(토), 18일(일) 파고다타워 종로에서 UKEN 유켄영국유학이 주관하는 영국 유학 박람회 2018 영국대학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 영국 대학교에서 파견한 현지 입학 담당자들이 내한해 참석하기 때문에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각 영국 대학교를 졸업한 한국인 학생들이 참석하므로 영국에서의 삶과 공부 등에 대하여 직접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을 구할 수 있다. 주한영국문화원 영국 유학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유학 컨설턴트와의 자세한 상담으로 절차, 조건, 비용 등을 가이드 받을 수 있다.

UKEN 유켄영국유학 길현정 대표는 “오랫동안 다져온 경험은 물론 수십 여 개의 학교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진지하게 유학을 고민하고 결정하려는 분들에게 탄탄하고 건설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비추었다. 2018 영국대학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