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일자리 창출 기업에 1조 917억원 R&D 자금 지원

오는 1월 26일 오후 2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직무대리 이영석)이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 설명회를 대경중기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청 개청 이래 20여년간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1조 917억원 규모(전년대비 13.7% 증가)의 올해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은 정부사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기 위해 기업 선정단계에서 고용창출, 성과공유, 근로환경 등의 실적과 계획을 반영하고, 저변확대사업(창업성장, 산학연, 제품서비스, 공정품질P&D 해당)에서는 전체 지원 대상 기업의 50% 이상을 정부 R&D 사업 최초 참여기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 중심의 혁신성장을 위해 4차 산업혁명 3대 전략분야(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 ICT제조업 융합 제조업 혁신, 기업의 신시장 창출 등) 및 15대 핵심기술을 지정하고, 전략분야에 대해 중점적으로 투자하는 방향으로 개편되었다.

대경중기청 김정호 제품성능기술과장은 “지역 중소기업들이 중소기업 R&D 지원사업 참여를 통한 기술혁신으로 매출과 더불어 고용증대의 성과를 창출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올해 대구· 경북지역 중소기업의 연구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1,000억원의 자금을 투입하여 많은 지역 중소기업들이 기술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설명회에서는 현장상담창구를 별도로 마련하여 개별 애로상담도 병행할 예정이며, R&D사업 설명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 및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