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암/의료실비보험 등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보험비교 활성화

보험비교사이트부문

 

보험을 가입하기 앞서 소비자들은 보험 가입 과정에서 어떤 상품이 나에게 가장 적합한지에 대한 선택의 어려움에 맞닥뜨릴 수밖에 없다.

대부분 보험 가입시 지인의 추천이나 보험사 브랜드만 보고 결정하기 때문에 실제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용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혜택을 놓치거나 중도 해약하는 악재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인터넷상에 흩어져 있는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보험대리점 '보험닷컴'(대표 박중권)을 이용해볼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각 보험사의 상품별 보장 내용뿐만 아니라 나이, 성별, 직업 등 자신의 조건을 입력해 상품별로 보험료를 동시에 산출해 볼 수 있다.

이러한 보험비교 솔루션을 통해 2016년에 이어 2017년 1/4분기 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보험비교사이트부문에 2년연속 수상을 하게 되었다. 수상 기업에 걸맞게 안정적인 솔루션을 통해 자신에 맞는 보험을 비교 상담받을 수 있고 해당 상품에 따라 많은 할인률을 적용 받을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보험닷컴 사이트를 하루 5000명 이상이 이용 중이며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어린이 태아보험, 치아보험, 연금저축보험 등의 상품 정보와 비교 방법, 보험료 계산 서비스를 제공해 한 달 평균 700명 이상의 가입자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있다.

보험닷컴은 최소 5년 이상 경력의 전문상담사 50여 명이 주말에도 상주해 보험 설계 상담 외에 사후관리서비스까지 꼼꼼하게 책임진다. 이러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 제공은 자연스레 고객들의 가입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는데 현재 보험닷컴의 보험유지율은 개별 원수 보험사의 계약유지율을 웃돌고 있다.

한편, 보험닷컴은 한경비지니스와 서울경제가 공동주최하는 소비자가 뽑은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서 보험·금융 부분 수상, 보험컨설팅 전문 업체로 인정받은 바 있다.

보험닷컴의 박중권 대표는 "올해부터는 의료실비보험료가 최대 35%로 인상되고, 실손의료보험이 개정되는 이슈가 있으므로 아직 실손보험 가입을 하지 않은 분은 전문가와 상담해 나에게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보장금액은 얼마인지 분석 후 가입을 해야 손해 없는 설계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