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생활지도사 직업 이해 및 다양한 친환경 EM 제품 만들기 진행 예정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이사장 김진효, 이하 ‘미래원’)은 장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16년 9월 이색 직업 체험 프로그램-EM생활지도사 일일체험을 9월 26일(월), 10월 4일(화)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최근 화학제품에 대한 불신이 커지면서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려는 분위기가 확산됨에 따라 화학제품의 위험성을 일깨우고, EM(Effective Microorganism 약자, 유용한 미생물)에 대한 이해와 지역사회 환경보호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친환경 EM 제품 만드는 체험 활동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EM생활지도사 1급 강사 및 3급 보조강사들이 학생들에게 색다른 직업인 생활형 환경전문가라는 직업세계를 소개함으로 소명의식의 이해와 함께 진로확장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이번 EM생활지도사 체험 프로그램 진행을 맡은 친환경EM발효과학협동조합 권윤희 이사(EM생활지도사 1급 강사)는 “한두 시간에 EM생활지도사를 체험해봤다고 해서 학생들이 그 직업을 선택하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번 프로그램 참여로 인해 해당 직업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고, 향후 자신의 진로를 정하는데 있어서기회 확장의 계기가 되었음 좋겠다.”고 전했다.

※ EM생활지도사(등록번호 : 제 2014-0353호)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인가 받은 자격증으로 EM을 이해하고 친환경적인 제품 생산 방법의 습득으로 본 자격과정을 교육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고 후세대를 위한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드는 선두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