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의 교육복지 협력망 구축 및 맞춤형 통합교육복지서비스 제공

“하나된 마을, 든든한 가족, 행복한 아이”를 기치로 지난 2016년 3월, 송파교육복지센터가 문을 열었다. 교육복지센터는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교육복지 협력망을 구축하여 맞춤형 통합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송파교육복지센터는 청소년마을문화기획단의 “마을지도 만들기”, 삼성 SDS(주) 사회공헌팀과 협력하는 “IT분야 진로탐색프로그램”,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부모교육”, 놀이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초등학생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친구야 놀자” 등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송파구 관내기관과 단체, 회사,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운영한다.

송파교육복지센터 박은경 센터장은 “우리 사회가 점점 양극화가 심화되어가는 것 같아 안타깝지만, 교육복지사업을 통해 이를 완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우리 센터는 학교와 지역내 기관, 단체, 기업 등의 네트워크를 통해 송파구 청소년들에게 개인의 성장과 정서행동발달 지원, 가족공동체의 행복을 위한 역량강화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교육복지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학교와 구청, 아동·청소년 기관과의 연계협력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역사회 기관과 단체 기업, 전문가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송파교육복지센터 개소식모습.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 송파구청장, (사)단법인섬김과나눔 대표, 송파구내 학교장, 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울송파지부, 송파구 관내 아동, 청소년 관련기관 및 단체와 보육시설, 아동센터 등은 송파교육복지센터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청소년 관련 교육, 봉사 프로그램의 보급, 확산과 적용 프로그램 다양화를 통한 교육서비스 수준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관련 문의 전화: 송파교육복지센터 02-414-7982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울송파지부 02-407-2082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