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와 꿈을 기획하라! 다양한 멘토 만나는 기회!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이사장 서병철, 이하 미래원)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중·고생을 대상으로 직업전문가 멘토링 사업 ‘청소년 진로와 꿈을 기획하라!’를 진행한다.

이 사업은 미래원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현장 직업인을 만나서 직업을 선택한 동기, 직업을 준비한 방법, 생생한 현장 에피소드, 각 직업군의 장단점, 필요한 자격증이나 소질·적성 등등 평소 직업에 궁금했던 것들을 멘토에 질문하여, 멘토를 모델링하고 자신의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 정성옥(꽃피는 집 원장,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 원예강사)가 농생명분야 관련 직업의 전망과 직업인으로서 가져야 할 태도에 대해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김광수 국회의원, 김동수 생물산업진흥원 원장, 이진성 익산JS댄스스쿨, 차경옥 전통음식장인, 김소라 한국피해자지원협회 전북지부장, 이 환 헤어궁원장, 정성옥 꽃피는 집 원장 등 다양한 멘토링이 진행되었다.

정윤경 대외협력국장은 “다양한 직업인 멘토와 함께 나눈 시간이 학생들의 진로직업 선택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직업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안내>

· 참가대상 : 직업에 관심있는 중·고등학생

· 참가비 : 무료

· 장   소 : 전주시 완산구 서신로6 백미빌딩 2층

· 일   정

  7/9(토) 14시~15시 꽃으로 힐링하기 - 원예치료사 준비하기(한소영 양재동꽃시장 원장)

  7/16(토) 14시~15 시 국민의 안전을 위해! - 소방공무원 준비하기(한태현 완산소방서 소방관)

  8/13(토) 14시~15시 전주는 미래의 금융 허브 - 금융전문가 준비하기(박상건 미래에셋증권 웰스매니져, 투자자산운용사)

  8/20(토) 14시~15시 초록별 지구를 지켜라! 깨끗한 에너지 - 대체에너지 전문가 준비하기(김국선 재료연구소 연구원)

· 접수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1Ig-1BmBp_0GjRr_C3Z-f8idkgS37GdcRCna1yAVOCno/viewform

 

※ 문의 : 063-902-9445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