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자원봉사센터 주관, 12개 단체 150여명 자원봉사자 참여

4일 대전 중구 부사동 일원에서 제1회 마을가꾸기 자원봉사 프로젝트가 대전시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하 한자원) 대전 서구 1지부의 멘토링 자원봉사단도 함께 참여해 재능기부 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주된 활동은 담벽과 대문 등을 페인트칠하는 환경 개선이었으며, 미술학과 또는 건축과에 진학하고자 하는 청소년이 참여해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자원봉사였다.

▲ 끌 작업을 마치고 벽에 페인트를 바르는 모습

이날 봉사에 함께 참여한 권선택 대전시장은 “휴일에도 이렇게 뜻을 모아준 시민께 감사드린다. 아름다운 마을을 가꾸는데 힘을 보태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한 것을 보니 대전의 미래가 밝다고 느껴졌다.”라고 하였다.

▲ 벽화봉사에 참여한 한자원 대전 서구1지부 자원봉사단

한자원 대전 서구 1지부는 청소년 멘토링 자원봉사를 통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게 해주는 비영리법인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자원봉사를 하여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다. 최근 EM 생활지도사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으며, 한국미디어뉴스통신 청소년기자단을 발족하여 청소년들이 언론인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6월 11일부터 16시간 동안 진로인성코디네이터 3급과정을 개설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고, 남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 함양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문의 :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대전서구1지부
         대전광역시 서구 괴정동 66-12번지 2층 / 042-489-3546

추승지, 백유나 공동 취재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