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폰 및 아이폰 폰을 활용한 IOT 기술력의 집합체 ‘블루투스 조명 오디오’

  캠핑을 비롯해 레저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09년 레저용품 시장은 700억 규모였으나 지난해 6,000억 규모로 성장했으며 국내 캠핑 인구만 해도 300만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관련 제품 시장도 성장하고 있는데 특히 야외 조명 분야에 창의적 기업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 중 주요 대기업 연구원 출신의 벤처기업인 (주)이코모스(대표 차순흥 www.ekomos.kr 031-400-3936)가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이코모스는 블루투스 조명 오디오(AYOND-O2)제품과 조명기기 데이터 및 충전케이블(AYOND- U1)제품, 초소형 미니 랜턴 제품을 개발 , 생산 공급하는 기업이다.

블루투스 조명 오디오

특히 블루투스 조명 오디오 제품은 단연 돋보인다. 이 제품은 단순한 랜턴의 역할만하던 기존 제품과는 달리 혁신적 기능과 디자인을 추구했다. 또한 디자인과 기능성에 금속소재 사용으로 견고성와 안전성까지 갖추었으며 캠핑 등 야외 활동 외에 사진촬영용, 가정용 비상조명, 자동차 비상용 조명, 인체에 무해한 모기퇴치 기능 , 차량 사고 시 2차사고 방지용 후면 경광등외에 사용처도 다양하다.

아울러 모기 퇴치기능은 실내와 야외 사용 시 선택 모드를 결정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폰을 활용한 IOT 기술력의 집합체라는 찬사다. 이는 곧 블루투스 기능을 포함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또한 기기 환경의 데이터 실시간 분석 예정이며 원격 조작이 가능하여 단순한 불빛이 나오는 조명 기기가 아닌 다양한 조명 활동도가 특징이다. 브랜드가치의 추구 방향 역시 중/고가 이미지로 포지셔닝해 수익 창출과 고용 창출에도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있다.

블루투스 조명 오디오

차순흥 대표는 삼성, LG ,코원 제품 개발을 23년 이상 연구 개발 경험을 보유한 이 분야 전문가로 기술력 향상에도 끊임없는 도전을 추구하고 있다. 5월 시장출시 예정인 블루투스 조명 오디오(AYOND-O2)는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을 동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이코모스는 해외 수출 비중을 늘릴 예정으로 오는 5월 18~19일 인도에서 열리는 G-FAIR 뭄바이 전시회 (대한민국우수상품전)에 참가해 경쟁력 있는 기술력을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