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 이제 ‘소커’ 챙기세요.

  커피 전성시대다. 거리에는 온갖 커피 샵으로 넘쳐나며 종류 또한 다양하다. 외국 브랜드가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 커피 시장에서 국산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은 낮은 편으로 이제 기능성 커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는 업체가 있다. 거성종합(대표 고상옥 www.beans.or.kr 1899-8925)에서 출시한 '소커'가 그것으로 원두커피에서 추출한 폴리페놀 고농도 함량 제조 방법을 특허 출원하면서 양주,소주,맥주,보드카 등 다양한 주류를 칵테일용 음료수를 개발해 숙취해소와 웰빙 음주 문화에 일조하기 위해 제품을 선보였다. 폴리페놀 성분을 최대한 활용한 숙취해소용 음료와 피부 노화 방지용 화장수 등 다양한 응용 아이템을 연구 개발해 성인병과 노화 방지, 암 예방에 좋은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실제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블랙커피의 경우 폴리페놀 함량이 135,000mg인데 비해 BEANS 제품의 경우 144,600mg가 함량되어 있으며 카페인의 경우 타사 제품은 평균 1125/kg 인데 비해 BEANS 제품은 790.3mg으로 카페인을 꺼려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소커(SOCO)’ 제품은 음료 및 주류 칵테일용으로 부드러운 술맛과 건강을 동시에 해결하는 새로운 헬스케어 제품이며, 소커의 경우 음주 전후 숙취해소 및 간과 위장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또한 스킨워터 제품은 피부노화 방지용 화장수로 혈액순화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윤택하게 해준다. 고상옥 대표는 “시중에는 각종 건강 보조 식품 및 음료들이 있다. 하지만 우리 제품의 경우 식품 시험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현재 전국 가맹점 및 대리점 모집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품의 우수성 때문으로 최근에는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제품 문의가 쇄도 하고 있으며 특히 고급 커피 ‘르왁’을 겨냥해 개발한 특허출원 고급숙성 커피 ‘소커’의 경우 부담되지 않게 즐겨 마시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믿고 찾는 이들도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