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박주환 기자] 지표의 약 10%를 덮고 있는 황토는 다량의 탄산칼슘(CaCo3)을 가지고 있다. 이 탄산칼슘에 의해 황토는 쉽게 부서지지 않는 점력을 가지게 되며 물을 가하면 찰흙으로 변하는 성질을 지니고 있다. 실리카(SIO2), 알루미나(Al2O3), 철분, 마그네슘(Mg), 나트륨(Na), 칼리 등 다양한 효소들로 조성된 황토는 동-식물의 성장에 꼭 필요한 원적외선을 다량 방사하므로 일명 ‘살아있는 생명체’라 부르기도 한다. 또한 인체에 가장 유익한 원적외선 방출, 뛰어난 통풍성 등으로 신체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불면증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현대인의 대표 질병인 수면장애 및 부족을 해갈해 줄 수 있는 황토침대나 흙침대로 제작된 침구류가 생활 건강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강진규 대표
강진규 대표

생황토침대 전문기업 골든잼황토침대가 100% 천연 생황토석을 이용한 수작업 명품 침대를 선보이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곳의 황토침대는 수억 년을 거쳐 풍화작용에 의해 퇴적화 된 파키스탄 카라치 해안근처의 황토광산에서 원석을 그대로 채굴해 톱날로 자르고 물로 연마해 사용한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부 황토 돌침대와 흙침대 제품의 경우 황토 응고 시 이물질을 첨가해 가공하거나 접착을 위해 화학소재를 사용하며, 고온처리로 인해 인체에 이로운 미생물까지 모두 죽여 무늬만 ‘천연 황토’인 경우가 대다수인 반면, 골든잼황토침대의 제품은 이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단단한 황토석을 그대로 잘라 사용한다. 때문에 골든잼황토침대의 황토판은 15mm에 불과한 두께이지만 전체 무게는 70~80kg에 달할 정도로 무겁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지난 20여 년간 흙과 더불어 살아오며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수면시스템 연구에 몰두해 온 강 대표는 그중에서도 많은 미생물들이 살고 있는 생황토의 항균 및 항생 효과를 침대에 접목시켜 소비자가 원하는 우수한 황토침대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강 대표는 “황토가 갖고 있는 좋은 기능에 집중해 연구를 거듭한 결과 항균, 항생에 좋은 카타라제·사카라제 등 다양한 유기성분들을 확인했다. 더불어 유해 전자파 차단, 원적외선 방사 등 수면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침대와 접목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골든잼황토침대는 대리점이나 다른 유통망을 거치지 않고 본사에서 직접 제작, 소비자에게 바로 전달되기 때문에 저렴하고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철저한 관리시스템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ISO14001, ISO9001 등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전자파 차단 테스트도 통과했다. 또한 제품 구입 후 발생하는 A/S부분에 있어서도 48시간 내에 해결하는 시스템을 구축, ‘찾아가는 사후 서비스’로 예방, 점검에서부터 리콜 조치까지 완벽에 가까운 서비스를 구현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골든잼의 생황토침대는지난 2017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코리아하우징리빙페어’에서도 일반 고객과 관련 바이어들을 상대로 제품의 우수성에 대해 찬사를 받았으며 이러한 골든잼황토침대의 우수성은 입소문을 타고 소비자들에게 전해지며 국내 대리점 문의도 폭주하고 있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정보화의 급진전을 토대로 기업의 혁신이 가치창출의 핵심요소로 대두됨으로써 오늘날의 기업환경은 급속한 변화를 이루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경우 기술개발과 경영전반에 걸친 대혁신을 통해 생산효율을 높이려는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다. 도래하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선제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술기반 중소기업의 역할은 지속가능한 국가경제 발전의 성장동력이며 글로벌 경쟁환경에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장기적 생존과 성장을 가능케 한다.

현실을 직시하고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하고 혁신하는 골든잼황토침대. 강진규 대표의 진두지휘 아래 기술과 경영혁신을 갖춘 손색없는 글로벌 기술혁신형 강소기업으로 자리잡아 가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