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리스(주)

공용주택 태양광 설치 사진 (사진제공-에너리스)
공동주택 태양광 설치 사진 (사진제공-에너리스)

렌트 시대다. 정수기, 공기청정기부터 자동차까지 렌트하는 시대다. 우리가 쓰는 에너지도 렌트로 효율적으로 이용하면서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을 없을까?

에너리스(주)(대표 김우태)는 태양광을 렌탈해 주는 사업체다. 그동안 3년 연속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태양광 대여 사업자에 선정되어 신뢰를 쌓아왔다.

태양광 대여 사업은 사업자가 소비자와의 태양광 발전 장치의 대여 계약을 통해 계약 기간 태양광 설비의 유지, 보수를 이용하는 조건으로 소비자에게 에너지를 대여한다.

소비자는 초기 투자 비용 없이 태양광 발전장치를 이용해 전기를 사용해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

‘자연과 함께하는 올바른 에너지 생각’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에너리스는 태양광 대여 사업을 위해 설립되었다. 태양광 대여 사업에 선정된 7개 대여 사업 업체 중 영남권 유일의 사업자이기도 하다.

이런 배경으로 혁신기업/태양광 대여사업 부문, 2020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너리스는 현재 태양광 대여 사업으로 단독 주택 약 3천 세대, 공동 주택 4천 세대에 태양광 전기를 공급하고 있다.

전국 17개 권역사, 12개사의 협력사에서 계약부터 시공, A/S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우태 대표는 “정부의 재생에너지 정책에 맞춰 탈원전, 고갈되지 않는 태양에너지를 사용해 깨끗하고 안전한 미래에너지를 늘려 친환경 에너지 기업의 면모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태양광 설치 사진 (사진제공-에너리스)
공동주택 태양광 설치 사진 (사진제공-에너리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