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인테리어 조인수 대표

[한국미디어뉴스통신=김승현 기자] 최근 주거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실내 인테리어도 시대에 따라 변하고 있다. 그 중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시공이 인테리어필름이다. 가구나 마감재 위에 덧대어 시공하는 인테리어 자재의 하나로, 오래된 가구나 걸레받이, 창호, 문턱부터 벽면과 바닥에도 시공이 가능하다. 스크래치와 충격에 강할 뿐 아니라 오염물이 묻었을 때는 걸레나 휴지로 훔쳐내면 되는 편리함이 강점.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 역시 장점이다. 기존의 실내인테리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고객의 취향에 맞게 짧은 시간에 시공이 가능하다. 리모델링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인테리어 필름이 어느 때보다도 각광받고 있는 이유다.

조인수 대표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인테리어 필름 전문 시공업체로 인천에 ‘시선인테리어(조인수 대표)’가 철저한 A/S와 고객의 리즈에 맞는 서비스로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 경기권에서 셀프인테리어 관련 카페 및 동호회를 통해 오랫동안 큰 만족도로 많은 고객을 확보한 회사로 알려진 ‘시선인테리어’는 현대인에게 휴식을 취하는 공간, 오롯이 나와 가족을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편안하고 즐거운 공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대대로 건축업에 종사해온 가족들 덕에 일찍이 업계에 발을 들여 감각을 익혀온 조인수 대표는 2001년부터 시작해 시공 경력만 수백 차례가 넘을 정도로 전문성과 자부심을 가지고 시공에 임한다. 인테리어필름 작업이란 겉보기에는 무척이나 간단해 보이지만, 섬세한 주의가 요구되기 때문에 검증된 전문가가 필요하다. 조인수 대표는 “어느 업계나 실력이 중요하지 않은 곳이 없겠지만, 특히 인테리어 시트지 시공은 실력에 따라 결과물의 편차가 큽니다. 공기가 들어가거나 먼지를 깨끗이 제거하지 않아 작은 요철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시선인테리어필름은 하나하나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은 물론, 엄선된 최고 품질의 자재만을 사용해 완벽한 시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 작업 때마다 인력을 투입하는 것이 아닌 검증된 실력을 지닌 전문가들과 팀으로 움직이기에 숙달된 팀워크를 자랑합니다.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받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하자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만일 하자가 생긴다면 2년 기한의 하자보증각서를 통해 향후 2년 동안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몇 번이고 무상 A/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S 기간 2년이 넘어도 가까이 위치한 경우는 고객이 부르면 달려갑니다.” 라고 말했다.

인테리어필름은 접근성이 용이한 만큼 쉽게 사업에 뛰어들기 때문에 전문성이 떨어지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전인수 대표는 “각지에서 영업 중인 상당수의 업체들이 많은 부분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과장하고 있다는 점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또한, 사실상 1인 기업으로 운영되다가 주문이 있을 때에만 일용직 인력을 모집해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런 경우 작업시 하자가 발생할 우려가 높고, 혹여 감당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길 경우 연락이 두절되는 상황도 종종 나타나고 있습니다”라고 지적했다.

지난 2019년 7월에는 항상 고객만족을 우선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2019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하기도한 조인수 대표는 더 좋은 자재와 완벽한 시공으로 10년 정도는 내구성을 보장할 수 있는다고 자부한다. “항상 소비자의 입장에서 고민하다 보니, 간단한 작업 정도는 적절한 조언만 더해진다면 혼자서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간단한 조명이나 전기 작업의 경우에도 전문가의 조언이 곁들여지면 부담스러운 비용 소모 없이도 가능하겠다는 생각에 문의가 들어올 경우 이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관련 전문 업체를 소개해드리기도 하며, 이러한 부분들이 모여 고객님들이 저희를 좋게 봐주시고, 매번 찾아주시는 요인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시선인테리어필름을 종합 인테리어 회사로 키워나가고자 하는 조인수 대표는 필름뿐 아니라 목공, 페인트, 도배 등 인테리어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아 하나의 회사를 설립해 소비자에게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 마지막으로 그는 “인테리어란 아무리 심플해도 질리기 마련입니다. 계절이 옷을 갈아입듯, 고객들의 주거 공간에 새 옷을 입힌다는 마음으로 언제나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젊은 감각,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필름을 넘어 종합 인테리어 기업으로 거듭나는 그 날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라고 했다.

시선인테리어필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