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이태리 밀라노에서 유럽 4개국(영국,독일, 프랑스, 이태리) 주요 미디어와 파트너가 참석한 가운데 A3 복사기와 함께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등 2012년 풀 라인업의 출시행사를 갖고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5월 국내에 출시한 A3 복사기는 세계 최초 올인원 보드를 탑재하여 부품 수를 줄임으로써 내구성을 향상 시키는 등 제품 완성도를 높였으며, A4 컬러 레이저 프린터·복합기는 분당 4·18·24·38·48매 출력의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삼성전자는 이미 이태리, 독일 등 유럽 주요 시장의 A4 레이저 프린터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어, A3 복사기 부분에서도 이와 같은 경쟁 우위를 이어 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이태리는 서유럽 A4 레이저 프린터 시장의 약 15%를 차지하며 독일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시장이며 삼성전자는 20091분기부터 20121분기까지 13분기 연속 40%를 웃도는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며 강자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

삼성전자 IT솔루션 사업부 프린터 전략마케팅팀장 은주상 전무는글로벌 기업 시장에 맞춤화된 풀 라인업과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B2B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며 “A4 레이저 프린터로 이미 유럽 시장 내 경쟁 우위를 형성한 만큼 A3 복사기 부분에서도 기업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