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5 11:18 (금)
빙그레, 태영건설 등 광고주 보유한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코마스인터렉티브
상태바
빙그레, 태영건설 등 광고주 보유한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코마스인터렉티브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0.01.10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마스인터렉티브 이석호 대표]

고객에게 브랜드를 어떻게 인식시켜 줄 것인가

브랜딩은 비즈니스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이에 기업들은 상품 및 서비스 판매에 대한 접근방식은 물론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인식시킬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철저한 시장 및 자산 분석을 바탕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해답을 제시해 주목 받는 기업이 있다. 전문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코마스인터렉티브다.

코마스인터렉티브는 19941세대 디지털 마케팅회사로 시작해 지난 27년간 IT, 유통, 문화 등 전 분야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실질적 기업 가치를 끌어올리는 데 기여해 왔다. 코마스인터렉티브의 업적은 몇 가지 사례를 통해 볼 수 있다.

핀크 병재카드

카드를 내민 사람, 카드를 긁는 사람, 모두 웃음이 터진다는 최고의 인싸템 핀크 병재카드역시 코마스인터렉티브와의 협업 결과물이다. 핀크 병재카드는 코마스인터렉티브와 핀크 마케팅팀이 기획단계에서부터 함께했다.

특히 핀크 캠페인의 유튜브 영상은 예상 조회 수 대비 두 배를 웃도는 성과를 달성했고, ‘핀크 병재카드-공원 편, 식당 편두 편의 광고는 2019 서울영상광고제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되는 영예까지 안았다.

또한, 코마스인터렉티브는 지난해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인 ‘2019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유튜브혁신(맥도날드) 금융연계서비스(핀크 카드) 제품브랜드(요플레) 3개 부문의 대상을 수상하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빙그레 요플레

요플레가 떠먹는 요거트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진짜 요플레는 빙그레 요플레라는 인식을 견고히 하고자 요플레는 역시 요플레가 맛있다라는 메시지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원조 요플레의 맛과 그에 따른 기분 좋은 감정선을 환기하는 데 성공했고, BLS(Brand Lift Survey) 조사 결과, 요플레 오리지널에 대한 구매 고려도·브랜드 선호도 부문 전 항목에서 경쟁 브랜드 대비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태영건설 데시앙

코마스인터렉티브는 지난해 크리에이티브 영상 광고 분야에서도 성장세를 나타내는 한 해를 보냈다.

[태영건설 데시앙 TVC 백자편]

특히, 13년 만에 제작한 태영건설의 브랜드 데시앙’ TV 광고의 경우 디자인은 더하는 것이 아니라 빼는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디자인을 재정의하고 브랜드 철학을 전달했다. 전년도 대비 브랜드 선호도 및 인지도 상승이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코마스인터렉티브 이석호 대표는 코마스인터렉티브는 인터넷 전문 광고대행사로 출발해 업계 최초 인터넷 광고효과 분석 및 입증에 성공하고, 다수의 국내외 광고제에서 수상하는 등 의미 있는 족적을 남겨왔다, “오랜 기간의 컨설팅 경험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견인하는 디지털 IMC 마케팅 회사로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