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가 필수차량용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기업들은 앞다퉈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간단한 설치만으로도 사용 가능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는 스마트폰을 고정해 내비게이션이나 통화, 문자 등 다양한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줘 현대인들에게는 없어선 안 될 필수품이 되었다.

차량용 거치대의 발전은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한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지만 같은 스마트폰 거치대라 하더라도 제품마다 성능과 품질, 내구성, 가격대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히 확인해봐야 만족스러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파워캐스트(대표 한현석)가 선보인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는 기존 제품들의 불편함을 완벽하게 개선한 제품으로 거치와 탈거가 모두 자동으로 작동하는 완전한 형태의 자동 거치대로, 이는 국내는 물론이고 전 세계적으로도 유일한 제품이다. 기존 타사에서 판매하는 자동차 거치대들은 외부전원이 차단될 경우 단말기를 강제로 탈거하거나 다시 전원을 공급해 주기 위해 시동을 켜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파워캐스트에서 개발한 Auto Eject 거치대는 전원이 차단되면 자동으로 거치를 해제하여 편리하게 단말기 탈거가 가능하다. 거치만 자동인 반쪽짜리 오토 거치대가 아닌 거치와 탈거가 모두 자동으로 동작하는 완전한 Auto Eject 거치대로, 국내 특허 등록 및 해외 PCT 출원까지 완료된 상태이다.

또한 파워캐스트는 무선충전기가 국내에 처음 출시되었던 2011년부터 무선충전 기술개발에 매진해 왔으며, 이런 무선충전 기술을 기반으로 고속 무선충전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는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를 출시하게 되었다.

스마트폰 거치와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안전 필수품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는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거치는 기본이고,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가져다 대기만 해도 자동으로 장착이 완료되는 등의 편리성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차량 시동이 꺼진 상황에서도 자동으로 탈거가 가능한 특허 기능으로 이미 사용해본 운전자들 사이에서는 주변에 입소문을 낼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파워캐스트는 이번에 새로 개발된 Battery-less & Cable-less 블루투스 스피커도 선보였다. 이는 내장 배터리가 없어 충전이 필요하지 않고 또한 전원 케이블 연결도 필요 없는 블루투스 스피커로서, 동작 전력은 갤럭시 S10이나 갤럭시 노트10과 같이 리버스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 무선으로 공급받게 된다. 별도의 전원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하면 무선전력으로 동작하고 자동으로 페어링 되어 음악 재생이 가능한 제품으로, 함께 판매되는 무선충전 보조 배터리 모듈을 결합하면 무선충전기 겸용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같은 결과를 만들어낸 한현석 대표의 열정은 그가 대기업에 다니던 시절부터 몸에 밴 노력의 결과이다. 창업을 위해 대기업에서 퇴직하고 처음 시작했던 모듈사업이 처음에는 승승장구했지만 중국과 경쟁을 하게 되면서 사업 방향을 바꾼 것이 전화위복의 기회가 되어 기술특허 중심의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무선충전기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현대자동차에 적용되는 차량용 무선충전기 모듈 납품이 체결될 정도로 기술을 인정받으면서 인력 충원과 회사 확대 이전을 준비하고 있다.

한현석 대표는 세계 최초의 거치와 탈거가 모두 자동으로 동작하는 Auto Eject 거치대를 기반으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을 다짐하고, 또한 무선전력전송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회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파워캐스트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