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개학 맞아 학교 단체 대상 청소년 수련활동 본격 개시
상태바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개학 맞아 학교 단체 대상 청소년 수련활동 본격 개시
  • 서재탁 기자
  • 승인 2019.04.1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디어뉴스통신 서재탁 기자]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2019년 개학을 맞이하여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수련활동을 본격적으로 개시했다고 밝혔다.

2019년 3월, 새 학기를 시작하며 제주도 지역 관내 학교들 뿐 만 아니라 충청도, 강원도 등 전국 소재의 학교들의 인성, 간부 수련회 등의 진행을 위해 수련활동 예약 및 요청이 급증하고 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과 설비, 양질의 식사 뿐 만 아니라 의미 있는 청소년 수련활동 진행으로 참여했던 학생들과 관계자들에게 매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꿈꾸리’(학생자치회 등 간부 수련회 프로그램)와 ‘우리 또래’ (인성 수련회 프로그램) 등은 공동체 활동을 통해 타인과 올바르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식을 깨우쳐, 일상생활에서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되어 진행되고 있어 그 교육의 효과를 더하고 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저희 수련원은 보다 다양하고 의미 있는 수련활동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청소년들이 친구와 이웃을 생각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며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의미 있는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지도해 나감으로써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