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염증 잠재우는 방법은 열대 식물 ‘노니’

일상 속에서 자주 접하는 질환 ‘염증’!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염증은 극히 일부로, 훨씬 광범위한 염증들이 존재하는데~ 이에 오는 1월 31일 목요일 jtbc <알짜왕>에서는 세대 불문! 현대인을 괴롭히는 신종 염증 질환 네 가지를 공개한다! 첫 번째 염증 질환은 바로 ‘탈모’. 탈모하면 유전적 요인을 생각하기 쉽지만, 염증으로 인한 후천적 탈모도 존재한다고. 겨울철 건조한 두피를 보호하기 위해 과다 분비되는 피지가 지루성 두피염을 일으켜 탈모를 유발하는 것인데. 이어지는 두 번째 신종 염증 질환은 바로 ‘기관지염’. 건조한 날씨와 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물질이 기관지에 염증을 일으켜 발생하는 것이 이유이다. 이 외에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젊은층의 발병률이 높아진 ‘관절염’과, 지방 세포에서 생성된 염증 물질이 에너지 대사 장애를 불러와 가속화되는 ‘비만’ 역시 신종 염증 질환에 이름을 올렸는데~! 이런 다양한 염증 질환을 막지 못하면 우리 몸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까?

염증으로 인해 심각한 건강 문제를 겪었다는 60세 여성 윤봉희 씨. 염증 이전에 그녀를 찾아온 질병이 있었으니, 바로 ‘폐암!’ 항암 과정에서 다양한 염증 질병을 얻었다는 그녀. 특히, 염증이 심했던 무릎에는 변형이 찾아왔을 뿐 아니라 퇴행성 관절염이라는 후유증까지 얻게 됐다고. 때문에 일상 속에서 염증을 타파하기 위한 관리에 돌입한 윤봉희 씨! 채소 위주의 식단과 항염에 좋다는 엄나무 순을 먹으며 염증을 이겨내고 있었는데~ 이런 그녀가 일상에서 빼놓지 않고 함께 섭취하던 것이 있었으니 바로 ‘노니 주스’!

노니는 남태평양 일대 화산지대, 쿡 아일랜드 등지에서 자생하는 열대 식물의 열매이다. 노니에는 만성 염증을 억제하는 스코폴레틴, 손상 세포를 정상 세포로 수리해주는 프로제로닌, 상처를 회복시켜주는 이리도이드 성분 등이 풍부해 항염, 항암에 도움이 되는 것인데~

이런 노니를 100% 즐길 수 있는 요리가 있었으니, 바로 이날 알짜식당에서 선보인 ‘노니 돼지 목살 맥적구이’! 돼지고기 누린내를 꽉 잡은 노니 주스의 맛에, 패널 모두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 항염·항암은 물론, 혈관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노니의 알짜 효능은 오는 1월 31일 목요일 오전 9시 JTBC ‘알짜왕’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