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 KBS교향악단(사장 박정옥)의 2019년 첫 정기연주회, KBS교향악단 제738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월 30일, 31일 요엘 레비의 지휘와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협연으로 열린다.

이날 협연자인 김선욱은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d단조, 작품 30’을 연주할 예정이다. 라흐마니노프의 작품 중 기교적인 측면에서 가장 어렵기 때문에 피아니스트들에게는 도전과도 같은 곡으로 알려진다.

KBS교향약단은 앞서 지난 11월 진행한 유럽투어에서 피아니스트 선우예권과 함께 세 차례나 이 곡을 연주한 바 있으며, 오는 1월 4일 열리는 신년 음악회에서는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함께 연주할 예정이다. 선우예권, 조성진, 김선욱 모두 세계적인 콩쿠를 우승한 젊은 남성 피아니스트들로 알려져 이 세 사람의 ‘같은 곡, 다른 해석’ 연주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음악팬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한 평론가는 이들의 연주를 “강인한 힘과 변화무쌍한 다이내믹의 선우예권, 완벽한 테크닉과 음향으로 음악의 본질을 추구하는 조성진, 열정적인 몰입감과 개성 넘치는 감수성의 김선욱 등 세 연주가 모두 각각 다른 매력의 연주자들이다”라며 “이들의 연주를 비교하며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기회” 라는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2부에서 김선욱은 차이콥스키 교향곡 중 가장 대표적인 교향곡으로 손꼽히는 ‘차이콥스키 교향곡 4번 f단조 작품 36’을 연주할 예정이다.

연주회는 30일은 삼성전자 인재개발원 콘서트홀, 31일에는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재단법인 KBS교향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