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서재탁 기자]공연기술 자문 ‘고스트라이트프로젝트’가 최근 한국미디어리서치 주관 ‘2018 소비자 공감지수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국민의 문화수준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무대 공연 등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새로이 공연을 기획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초보자들이 많아 무대 공연에 대한 사전 디자인 및 공연 운영 노하우가 필요한 사람들이 많아져 자문을 제공하는 업체를 찾는 수요도 자연스레 증가했다.

그중 TSE(Theatre Specialist Equipment)컨설턴트 ‘고스트라이트프로젝트’는 무대 사전 디자인 및 기획, 설계 자문, 운영 및 기술훈련 등의 다양한 자문을 제공하며 전문성을 쌓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공연 프로젝트의 자문 업체로 활약 중이다.

사전 디자인으로는 관람객들의 니즈를 분석하고, 최신 유행 트렌드 시장을 분석하며 이에 따른 전략을 수립한다. 무대 및 객석의 디자인 및 동선 등의 무대설계를 자문하고 공연장 기획까지 거치며 공연 의상 및 세트장, 음향, 조명, 프로젝션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설계한다. 여기에 공연장이 최적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디자인의 목적에 맞게 공연이 운영되도록 경영 및 기술훈련까지 지원하고 있어 경험이 없는 공연 기획자도 원활한 공연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해당 업체는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공연기술에 대한 자문을 진행하는 곳으로 유명해 많은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여러 문화예술 공연기술 자문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 높은 공연기술 자문에 높은 만족도로 업계에서 입소문이 자자해 이러한 공감지수 1위 브랜드대상의 수상의 영예를 안은 듯하다. 앞으로고스트라이트프로젝트는단순한 공연기획의 자문 역할에 그치지 않고, 국내 공연문화 자체 역량을 강화시키는 데에 크게 이바지할 예정이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