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 Blockchain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의 IT 스타트업 지원금 관리의 블록체인기술 적용

MILE 블록체인은 재정적 투명성과 더불어 카자흐스탄의 주요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거래와 투자를 위해 빠르고 자유롭고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자흐스탄의 수도인 아스타나는 민간자본의 투자유치가 필요한 사회기반시설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현재 많은 발전이 진행 중에 있다.

Mile Unity Foundation(이하 MUF)와 Investment and Entrepreneurship Development of Astana(이하 IEDA)의 파트너쉽과 협약에 따르면, Mile 블록체인은 사회기반시설 프로젝트를 위해 유치된 민간자본 분배의 투명적인 관리를 지원하기로 설정되어 있고 이 협약에 따라 MUF는 아스타나 정부기관들에게 자유롭고, 빠르고, 안전한 국제 거래, 투자, 그리고 자금 송금을 위한 더 나은 대안으로 사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실용적 적용에 대한 기술 및 컨설팅 지원을 제공할 것 이라고 밝혔다.

협약 및 파트너쉽은 MUF의 글로벌 엠베서더인 Goerge Goonin과 아스타나 정부를 대표해 Investment and Entrepreneurship Development의 대표인 Alisher Abdykadyrov가 서명했고 MUF의 실크로드 엠버서더인 Bolat Smagulov가 함께 서명에 참여했다.

MUF대표단은 이전 카자흐스탄 방문에서 Pavlodar지역과 아스타나 지역의 시장을 비롯한 장관급의 주요 인사들과도 회담을 진행했고 파트너쉽 발전을 위한 여론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공기업과 사기업들의 대표들과 이미 많은 미팅과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MUF는 카자흐스탄 정부가 지원하는 국제 IT 스타트업 허브이자 가속기인 아스타나 허브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문서에 따르면, MUF는 아스타나 허브의 스타트업기업들의 지원을 위한 보조금 분배를 위한 블록체인기술 적용과 공개적인 검토와 조사가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