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뮤지컬아카데미 수업 현장
k뮤지컬아카데미 수업 현장

[한국미디어뉴스통신=최윤진 기자] (사)한국뮤지컬협회가 운영 중인 k뮤지컬아카데미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커리큘럼으로 2018년 월 1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국가컨소시엄 사업으로, 비쥬얼 홍보마케팅 크리에이터 과정은 오는 5월 31일까지, 문화 기획론은 6월 4일과 11일, 프로듀서 워크샵은 6월 5일과 12일 진행될 예정이다.

k뮤지컬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뮤지컬 전략 분야) 사업을 신설하여 뮤지컬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문화예술 근로자와 일반 기업에 근무하는 재직자들은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문화예술 분야의 특수성을 살린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현장 종사자 및 뮤지컬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인력들의 역량강화와 실무능력 향상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용보험 미가입자에게로까지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한국뮤지컬협회는 현재 6개의 분과로 나누어 각 분야의 상호협력과 뮤지컬 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작뮤지컬 활성화를 위한 창작기반 조성, 뮤지컬 인프라 확충, 정부지원강화 등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모하는 한편 오는 2019년 1월에는 ‘제3회 한국뮤지컬어워즈’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