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맥소프트웨어, 주식 검색식 장터 ‘주목’ 새롭게 오픈
상태바
한맥소프트웨어, 주식 검색식 장터 ‘주목’ 새롭게 오픈
  • 최윤진 기자
  • 승인 2018.03.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디어뉴스통신=최윤진 기자]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한맥소프트웨어가 증권거래소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매매 기법을 프로그램화 한 조건 검색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장터 ‘주목’을 오픈했다.

조건 검색식은 당일 거래가 시작되는 시점부터 코스피와 코스닥의 모든 종목 중 자신이 원하는 종목을 실시간으로 검색하여 표시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각 증권사마다 검색식을 만들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하지만 검색식의 특성 상 각 증권사가 제공하는 HTS(홈트레이딩시스템) 내에서 작성해야 하며 소스 상태로 오픈되기 때문에 이를 판매할 경우 제3자에게 쉽게 불법 복제되는 문제점으로 인해 검색식의 판매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태였다.

한맥소프트웨어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익률이 좋은 검색식을 보유한 투자자가 이번에 오픈한 장터 주목에 검색식을 등록하면 한 달 이상의 검증 기간을 통해 수익률을 확인한다. 그리고 이렇게 검증된 검색식만을 판매할 수 있도록 매매를 알선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구입을 희망하는 투자자는 누적된 수익률을 확인한 후 자신이 원하는 투자 형태(장기, 중장기)에 맞는 검색식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한맥소프트웨어는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맥소프트웨어가 운영하는 주목 서버는 네이버 클라우드에 설치되어 보안이나 해킹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으며, 등록된 검색식은 매일 서버에서 실행한 후 검색된 종목만 매수자의 자동 매매 프로그램으로 전송되어 매도자의 검색식은 절대 노출되지 않아 안전한 판매가 가능하다.

또한 주목 자동 매매 프로그램은 자신이 만든 검색식이나 주목을 통해 구입한 검색식을 설정해 두면 일일이 매도매수 주문을 하지 않아도 정해진 전략에 따라 알아서 자동 매매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주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투자자나 시간이 없어 HTS 화면을 계속 볼 수 없는 투자자도 쉽게 안정적인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다.

한맥소프트웨어는 오픈 기념으로 3월 한 달, 주목 자동 매매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키움증권의 HTS 영웅문을 이용해 만든 검색식만 매매 가능하며 구입한 검색식을 자동 매매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키움 계좌를 개설한 키움 고객만 가능하다. 추후 타 증권사로도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진다.

한맥소프트웨어는 “조건 검색식은 각 증권사마다 사용 방법이 다르고 프로그램 경험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하기란 쉽지 않다”며 “매수매도 전략에 따라 수익률의 차이가 발생하므로 검증된 검색식을 구매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또한 “검색식이 있는 투자자는 주목 자동 매매 프로그램만 구입하면 자동 매매가 가능하고, 주목 검색식 장터를 통해 판매해 보는 것도 또 다른 고정 수입원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주목 자동 매매 프로그램 예시 화면
주목 자동 매매 프로그램 예시 화면
주목 홈페이지 메인 화면
주목 홈페이지 메인 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