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서재탁 기자] 대구시가 ‘대구 맞춤형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운영하는 ‘2018 디자인 대구 포럼’을 위해 오는 3월 7일부터 21일까지 도시 디자인 연구팀을 모집한다.

디자인 포럼은 디자인에 대한 전문지식 및 열정을 가진 일반인과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연구팀들이 생활 속에서 대상지를 발굴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험적인 생각들을 연구·발표하고 토론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온 디자인 대구 포럼은 올해 ‘대구의 범죄예방 및 재난예방을 위한 도시 환경디자인’이라는 콘셉트를 연구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토의할 예정이다.

모집된 연구팀은 오는 7월까지 특정 주제에 대한 조사·연구를 통해 결과를 도출하고, 우수연구팀에 대해서는 시장표창 및 보상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참신한 아이디어는 시정에 반영하게 된다.

대구시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은 “이번 포럼으로 도시디자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더욱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는 공공디자인의 밑거름이자 매력 있는 도시디자인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대구만의 색이 드러나는 도시디자인 조성을 위해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도시디자인 연구팀의 자세한 모집요강은 대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도시디자인 아이디어 연구팀 모집안내문
도시디자인 아이디어 연구팀 모집안내문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