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지속되는 한파로 거리마다 썰렁한 기운이 감도는 요즘, 야외활동은 줄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길고 긴 겨울, 집에만 있을 수는 없는 노릇! 겨울 추위를 피해 ‘놀만 한 장소’는 없는 걸까?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민 여가활동 조사’에 따르면 젊은 사람들은 시간이 부족해서, 노년층의 경우 돈이 없어 여가생활을 즐기지 못한다고 답했다. 이에 오는 25일 방송될 jtbc ‘알짜왕’에서는 돈과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여가생활을 100%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실내 놀이터’를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알짜왕이 찾아간 ‘겨울철 실내 놀이터’ 첫 번째 장소는 번지점프, 클라이밍 등 각종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 공간’이다. 보기만 해도 아찔한 ‘공중 사다리 건너기’부터 높이 8m에서 점프 후 샌드백을 잡아야 하는 어드벤처까지 일상생활에서는 접하기 힘든 이색 스포츠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두 번째 장소는 홍대 한복판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 낚시 카페’ 이다. 이곳은 일반 낚시와는 달리 잡은 물고기의 무게를 재서 쌓은 포인트만큼 원하는 상품으로 바꿔 갈 수 있는 새로운 이색공간이다. 이에 야심차게 도전장을 내민 낚시 인생 6년 차 알짜맨 이상훈, 그의 실력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스튜디오에서는 온 세대를 하나로 묶는 인터넷 놀이문화로 수다의 꽃을 피웠다. 10대부터 60대까지 인터넷상에서 사용하는 ‘글투’가 다른 것에 기인하여 줄임말을 사용하는 10대의 인터넷 용어부터 다른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려는 60대 용어까지 인터넷 놀이문화 전격 분석할 예정이다.

겨울철이 반가운 각양각색 놀이문화의 모든 것은 오는 25일 오전 9시, jtbc '알짜왕‘을 통해 전격 공개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