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온바이오텍

 

우수한 약재, 철저한 연구과정 통한 약선식품

(주)온바이오텍(이우락 대표/박해진 연구소장)은 대구한의대학교 연구소 기업으로 최근 출시한 ‘온바이오테라푸드 약선 엑스트라버진 냉압착생들기름’은 공인 연구기관인 경북테크노파크에서의 분석 결과 오메가-3 지방산 함유량이 72.8%로 시판 제품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결과는 ㈜온바이오텍 식품건강연구소의 식품관련 석·박사인재들의 지속적인 연구성과의 일부로, 앞으로 다양한 천연 소재의 기능성 연구 및 약선 소재의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생활 친근형 제품개발 연구를 최종 목표로 이와 관련된 국가사업에 대구한의대와 협력하여 연구하고 있다.

▲ (주)온바이오텍 박해진 연구소장

특히 이번에 선보인 ‘온바이오테라푸드 약선 엑스트라버진 냉압착생들기름’의 경우 국내산 들깨를 저온 관리하여 콜드프레스 착유 방식의 공정으로 생산된 제품으로, 이는 올리브유등과 같은 최고급유의 착유 방법으로써, 고순도 오메가-3 지방산 획득에 성공한 것이다.

기존 방앗간 생들기름이 약한 불에 볶아 압착·착유하는 저온착유기법과 달리 ‘냉압착방식’은 볶음공정이 없으므로, 회수율은 낮지만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된 벤조피렌 생성을 원천적으로 차단시킴으로써 기업의 이익보다 소비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했다.

오메가-3는 이미 치매·알츠하이머, 아토피나 ADHD 증후군에 효과적이며, 풍부한 DHA의 함유량은 두뇌건강과 안구건조증 개선에 매우 우수하다고 입증·보도되어 관련 제품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주)온바이오텍의 프리미엄 생들기름의 경우 오메가-3의 고함유 뿐 아니라 가공하지 않은 천연소재로써 들깨 고유의 향미는 그대로 간직하되, 기름 특유의 느끼한 맛이 전혀 없어 어른이나 아이 모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도 (주)온바이오텍은 기능성 및 기호도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한 약선두부, 약선한방청국장 등의 제품을 잇따라 출시할 예정이며 보다 과학적인 방법으로 약선음식에 대한 신뢰도와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국내·외 약선식품 시장에서의 행보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