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시대에 자동차를 구입하지않고 장기렌트나 카 리스를 통해 빠른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자동차 시장에서 이용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문화가 변화 되어감에 따라 신차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등의 자동차 대여 시장 또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 안에 올해 가장 불티나게 팔린 신차 장기렌트카는 무엇일까. 신차드림이 2016년 1월에서 12월까지의 신차 장기렌트카와 자동차 리스 판매량 조사 결과 아반떼가 1위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역시 국민차라는 명성답게 다수 차종 중 전체 판매의 10% 비율을 차지하였다. 2위로는 K7 7%, 3위 그랜저 5%의 비중을 보이고 있다.

실제 신차 장기렌트카는 초기 비용 부담도 적을 뿐 아니라 비용처리도 가능하며 일반인이 LPG 차량 이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개인, 사업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장기렌트카 키워드의 네이버 검색량 조사 결과(2016년 11월 기준) 성별은 남자가 81% 이상으로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연령대는 30대가 44%로 신차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에 가장 많은 관심도를 보였다.

자동차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구매해야 하는 고관여 소비재이니만큼 아무래도 안정적 수입과 지출이 가능해지는 30대와, 자동차에 관심도가 높은 남성 위주의 소비가 주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신차 장기렌트카와 자동차 리스는 이용에 있어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많은 만큼 가격비교는 필수이며 이에 신차드림은 전문 컨설턴트 상담을 통해 최저가 견적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는 신차드림 홈페이지와 대표번호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