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영상방송계열 연기뮤지컬전공' 전국 실기모의평가 실시

예술대학 진학관리 통합시스템을 서비스하는 문화예술법인 (주)유아트예술교육평가연구소는 한국대학연극학과교수협의회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양 기관의 공동 주관으로 오는 2012년 9월에 공연영상방송계열 연기뮤지컬전공 전국 실기모의평가를 시행한다.

연극영화과, 방송연예과, 연기과, 뮤지컬과의 연기 및 뮤지컬전공을 지원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본

실기모의평가는 대학의 교육과 선행교육기관의 교육을 올바르게 연결하고, 그릇된 정보 및 정보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의 실기능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무분별한 지원을 지양하며 보다 효과적인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다양한 실기평가 모델을 연구하고 적용함은 물론, 현장평가와 더불어 영상을 통한 심층평가 분석결과 데이터인 합격예측리포트를 지원 학생들에 제공한다.

또한 유아트예술교육평가연구소가 개발한 국내 유일의 예술대학 진학관리 통합시스템을 활용하여, 실기와 내신 그리고 수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효율적인 진학지도와 시험준비를 할 수 있다.

실기평가는 대면(현장)평가와 심층영상평가로 나누어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공통으로 보게 된다. 연기전공 지원자는 자유연기, 지정연기, 즉흥 및 움직임, 특기 및 기초소양평가를 보게 되며, 뮤지컬전공 지원자는 자유곡, 지정연기, 즉흥 및 움직임, 무용 및 특기, 기초소양평가를 보게 된다.

2012년 9월 공연영상방송계열 연기뮤지컬전공 전국 실기모의평가 일정은 아래와 같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