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 내린 신비의 천년초, 고품질로 승부한다.

‘천년초’ 익숙치 않는 이름이다. 하지만 천년초는 예로부터 우리 장기 내에 매우 유익한 원료이며 면역력 강화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한국 토종 선인장으로 천년초의 꽃, 줄기, 열매, 뿌리까지 모두 건강에 매우 유익한 천연 원료다. 천년초는 비타민, 칼슘, 식이섬유, 아미노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중 항산화물질인 플라보노이드는 암 세포를 죽이는 역할을 하며 파이토케미칼과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할 시 당뇨, 탁시폴린은 관절염과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전해진다. 아울러 천년초의 경우 위염, 위궤양, 장염 등에 좋다. 특히 칼슘함양은 멸치보다 9배나 많아 청소년 성장발육과 관절염, 골다공증 등 뼈 건강에 탁월하다고 한다.

▲ 천년초 꿀 생강차

많은 현대인들이 "웰빙"에 관심이 많은 시대인 만큼 다양한 건강식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농법회사법인 봉황(주) (박성태 대표 070-8947-0089)이 주목받고 있다. 산청군 천년초 작목반 운영위원장 이기도한 박성태 대표는 이 분야에서 오랫동안 몸담은 전문가로 농법회사법인 봉황(주) 역시 천년초 전문 제품만을 취급하는 곳이다. 이곳의 천년초는 동의보감의 고장 지리산 산청, 해발 500M 고지대에서 화학비료나 농약, 제초제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년초 작목반이 직접 재배하고 있다.

▲ 박성태 대표

출시하고 있는 제품으로는 천년초 액기스, 천년초 분말, 천년초 꿀 생강차, 허니 시트론 에이드(유자+천년초) 등의 제품이 있다. 특히 천년초 꿀 생강차 제품의 경우 지리산 산청 청정지역에서 농민이 직접 재배하고 농축한 최상품의 생강과 천년초가 함유된 제품이다. 성분을 보면 천년초 농축액 25%로 모두 국내산이며 생강즙 24%, 유기농곡당과 꿀 등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 제품은 기침, 기관지, 천식과 전염병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무엇보다 월등히 높은 생강 함유량과 저가 중국산 감미료 및 정제 설탕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이 주목할 만 하다. 여기에 저가 대량 생산품과 달리 색소나 방부제 등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박성태 대표는 "우리는 장인정신으로 일한다. 이 같은 정신을 바탕으로 고품질 소량 생산의 원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며 적은 사용량으로도 최고의 풍미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농법회사법인 봉황(주)에서는 천년고 액기스, 천년초 분말 등은 물론 천년초 꿀 생강차와 허니 시트론 에이드(유자+천년초)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 모든 제품 역시 순수 국내산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좋은 제품을 추구하기보다 신뢰 받은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는 봉황(주)의 행보가 기대된다. (스포츠동아 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농업회사법인 (주)봉황)

스포츠동아 라이프 최해섭 haesup68@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