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홀릭(https://mholic.co.kr/ tel:1899-4685 카카오상담 : https://pf.kakao.com/_WxfKxixd/chat)

 

대표적인 채무조정제도에서 회생의 경우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소급적용하여 3년동안 변재해야 해야한다. 하지만 모든 일이 순탄치 않듯이 예상치 못하게 큰 돈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개인회생자는 연체자 또는 신용불량자와 같은 신용등급이라 1금융권 저금리대출의 문턱은 높기만 하다.

개인회생대출상품은 크게 인가전대출상품인 사건번호대출,개시결정대출이 있으며 한도는 최대 1000만원 까지이며, 개인회생인가후대출의경우, 한도는 최소 100만원~최대 4,000만원까지 전후로 진행이 가능하며 개인회생대출 심사는 신용등급을 보지않고 회생 변제금액, 월소득, 직군..등 가용자금을 검토해 차등 적용된다.

개인회생대출금리는 변제금 20회차 미만 납부자는 연 20%의 금리를 적용받고, 20회차 이상 납부자의 경우, 최소 14.9%부터 좀 더 낮은금리의 중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며 기존대출 갈아타기도 가능하며 생 잔여횟차 5회미만의 경우 1곳에서 최대 4000만원까지 채무통합대출 가능하다.

개인회생 변제금에 따라 대출상품이 다르므로 꼭 대법원-나의사건검색 싸이트에서 변제현황조회후 본인의 상황을 정확히 확인한 후 진행 해야한다.

개인회생대출은 직장인, 사업자, 주부가 대상이며 직장인은 최소 3개월 이상 재직, 3회 이상 급여 증빙이 가능해야 하며, 자영업자는 최소 6개월 이상 사업운영 및 카드매출에 또는 소득에 대한 근거자료가 필요하다. 주부의 경우는 소득증빙이 안되도 개인회생대출조건에 충족이 된다.

최근 금융소외자들을 대상으로 신종 사기가 기승을 부린다고 하는데 잘 모를때는 관련 전문업체에 컨설팅을 받는 것도 하나에 방법이다. 주의사항은 너무 싼 이자율을 제시하거나 터무니없이 무조건 진행이 된다고 하는 곳은 의심해봐야한다.

[글 도움: 개인회생자대출 전문 인가 업체 머니홀릭 오재준 대표이사]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