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 (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은 심리상담, 심리치료 관심자를 위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외 120여종 자격과정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다. 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원하는 과정 수강 신청을 완료할 시 자동으로 강의 수강료와 시험응시료 등을 포함한 교육비용이 모두 면제되는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원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복지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의 심리방역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다양한 심리상담기법과 심리기초이론 교육을 배워봄으로써 전체 사회구성원의 건강증진과 상담 및 복지 분야 종사자의 직무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자 교육재능기부·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고 취지를 전했다.

 

모든 강의는 4~6주 동안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100%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며, 특히 1급과 2급 통합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있어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동시발급이 가능해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시험예상문제와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원에서는 상담업무 및 봉사활동 시 유용한 대인관계능력과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온라인강의가 준비되어있다. 대표적으로 교육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서비스분야에서 요구하는 원활한 의사소통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 상담을 포함한 각종 업무분야의 직무능력강화를 기대가능하다.

또한 심리상담사 과정은 가족과 부부, 성별에 관계없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이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갈등해결에 활용 가능한 6주 동안의 심리상담이론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이는 대인관계 역량강화 및 공감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심리상담센터 창업과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등 상담업무능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원예심리상담사 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도구별 심리치료과정과 부부심리상담사 자격증, 연애심리상담사 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 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대상자별 심리상담 과정이 개설 되어있으며, 모든 라이센스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전공, 학력, 성별과 무관하게 온라인 강의 수강, 취득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 과정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을 위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상의 기재가 가능하며, 학습자의 편의를 위해 종강 후 한 달간 복습강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 중에 있다.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해볼 수 이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1:1 전화 상담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