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자인 조안나 대표

반려견을 위한 전용 목줄, 하네스, 리드줄을 개발해온 칸디자인(대표 조안나)이 23년 1월 소비자의 니즈를 담은 ‘칸독’ 브랜드를 론칭하며 견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어 화제다. 제품을 개발한 조안나 대표는 캐나다 거주 당시 중대형 견을 키우는 견주들이 중국산 중저가의 목줄과 리드줄, 하네스 제품을 주로 사용하는 것을 보고, 북미 반려견 하이엔드 용품 시장의 틈새를 발견하게 된 계기로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미한 하이엔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마침내 칸독 브랜드를 탄생시켜낸 조 대표는 반려동물들을 위한 고급 프리미엄 가죽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나가고 있다.칸독 제품은 인장 강도가 높고 이염 걱정 없는 내구성이 좋은 천연가죽을 사용해 안정성을 강조했으며 칸독 로고를 활용한 금속장식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여기에 목줄을 통해 반려견에게 가해지는 통증을 저감시켜주는 저통증 목줄 및 방향제어 하네스, 리드줄을 새롭게 디자인 함으로써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즐겁게 산책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섬세하게 만들어냈다. 특히 더스트백과 기프트박스, 칸독로고가 씌여있는 리본과 가죽 팬던트로 구성된 패키지는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다는 평가다.

칸독 제품중 눈길을 끄는 점은 노령견을 위한 전용 하네스와 리드줄, 목줄도 개발 완료하여 특허등록까지 이미 완료했다는 점이다. 오는 하반기에 곧 제품이 출시될 이 제품은 나이 많은 견종들에게도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반려인들의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3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울산청년창업사관학교의 우수기업으로 성과를 낸 조대표는 “칸독이 추구하는 비전은 한국을 대표하는 반려동물 브랜드로써 혁신적인 디자인과 차별성으로 북미 시장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K-PET브랜드가 되는것이다. 반려동물의 품격을 높이고 견주들이 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제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독일, 일본 등 이미 해외시장에서 더 인기를 끌고 있는 칸독은 올해 국내시장에서도 본격적인 제품 판로 개척에 나설 예정이며 현재 국내 가죽 잡화 그룹 DFD (SODA, DAKS)에서 운영하는 대형 카페 체인인 나인블럭(9BLOCK)를 비롯하여 서울, 경기권의 다양한 애견 사업체에 입점이 되고 있다. 또한 칸독과 함께할 파트너사와 취급점 및 판매점도 모집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