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직장인 분들은 사업자나 프리랜서 등의 직업에 비해 매월 일정한 급여가 나오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된 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고정 지출비용이 늘어나게 된다면 자칫 장기적인 딜레마에 빠지게 될 수가 있기 때문에 고정지출을 늘이기 전에 자신의 소득에 비해 적절한 지출인지 잘 생각해보고 결정해야한다. 

특히 가계금융 중 가장 중요하고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대출이며 대출은 특성상 미래의 가치를 현재로 당겨서 쓸 수 있는 성질이 있어서 잘만 활용한다면 큰 이득을 볼 수가 있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사용된 잘못된 대출은 미래를 저당 잡혀 큰 고통이 따를 수 있으며 대출을 받기 이전에 미래의 운을 당겨 쓰는 것이 올바른 선택인지 신중하게 고민을 하신 후 결정을  해야한다.

직장인의 경우 대출이 있다면 대출순서와 채무를 통합 할수 있는지, 또는 통합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평소 정보를 갇고 있는게 유리하다.

직장인 대툴의 순서는 직장인뿐만 아니라 사업자, 프리랜서 등등 대출을 받는 모든 분들은 대출 순서가 가장 중요하다.

대출 순서를 잘못 받으면 당장의 높은 이자로 인한 비용의 손해가 발생할 뿐만 아니라 신용점수 하락으로 인해 다시 순서를 바로잡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이러한 점을 노린 신종 사기수법도 날로 진화를 하고 있기 때문에 위험에 노출될 확률도 높아질수 있다.

무분별한 신용조회로 개인정보가 이탈되어 요즘같이 디지털 기술이 발전한 시대에 범죄 기술도 나날이 발전되고 있어서 모바일을 비롯 피싱관련 문제가 굉장히 심각하다.

최근 연예인 황정음씨 지인이 비밀번호 노출로 평생을 모아온 전재산이 통장에서 살아지는 사건이 발생해 세상을 충격에 빠트린적이 있다. 그만큼 위하기 때문에 절차에 맞게 어느정도의 대출지식을 갖고 있는게 좋다.

직장인 대출전문인가 업체 머니홀릭(https://mholic.co.kr/ tel:1899-4685 카카오상담 : https://pf.kakao.com/_WxfKxixd/chat)이 알려주는 수칙으로 아래 대출 순서만 잘 지켜주신다면 이와 같은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으니 대출을 받기 전 대출 순서를 꼭 확인해보자.

-주거래은행, 대출을 처음 받는 경우라면 첫 번째로 알아보셔야 할 곳은 바로 자신이 급여통장으로 사용 중인 주거래 은행을 방문해보자.

주거래 은행에서는 급여통장 개설과 해당 은행의 통장으로 급여를 입금받고 이체하는 것만으로도 우대금리 등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신이 근무하는 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혜택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알아보셔야 할 곳은 바로 주거래 은행입니다.

-1금융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을 이용하셨다면 다음으로 알아보셔야 할 곳은 주거래 은행을 제외한 1금융 은행이다.

1금융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시중은행을 뜻하는데요 대표적으로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외환은행, 농협중앙회 가 있고 그밖에 외국계 은행인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이 있다.

또한 최근 뜨고 있는 인행과 인터넷 은행인 K뱅크, 카카오뱅크 등이 1금융 은행에 속한다.

-2금융 1금융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한도를 모두 이용하신 후에도 추가 대출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2금융의 문을 두드리셔야 하는데요 2금융에 속하는 금융사는 보험사, 카드사, 캐피탈, 저축은행, 그리고 지역(단위)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이 있다.

2금융을 대출을 알아보실 때에는 카드사를 제외한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신협 등을 알아보시고 비교해 보면 된다.

상품에 따라서 한도와 금리 등에서 차이가 날 수 있으며, 정부지원 햇살론 같은경우 저축은행보다 신협에서 대출을 받으면 보다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을수 있다.

같은 상품임에도 사업방식에 따라 대출이자가 차이는 날수 있다.

-사금융 - 대부업 위의 1금융과 2금융 대출한도를 모두 이용한 경우라면 대부업에서 한도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다..

이미 대출이 자신의 연봉에 대비하여 200%~250%까지 대출을 받으셨을 텐데요 한도가 모두 찼다면 대부업에서 추가한도가 잘 발생되지 않는다.

현재 법정 최고이자는 연이율 20%인데요 대부업 대출의 경우 무조건 연이율 20% 대출이다 그만큼 이자에 대한 부담이 있기때문에 신중해야한다.

자신의 신용점수가 너무 많이 하락되어 1금융 또는 2금융대출이 되지 않는 부득이한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업 대출은 이용을 하지 않는게 바람직하다.

일단 이렇다 저렇다 정보가 없다면 전문가를 통해 문의하는 것이 가장바람직하고 믿을수 있는 곳이지를 먼저 체크해야한다.

과도한 광고를 통해 말도안되는 조건을 내건다면 무조건 사기이니 조심해야한다.

글에 도움을 준 머니홀릭은 개인회생대출 및 금융소외자를 대상으로 대출 컨설팅을 하는 전문 인가 업체다. 머니홀릭 및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 사례와 후기, 1대1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