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생인가결정후 변제횟차30회 되신 권모씨는 현재 4대보험 가입 직장 재직 12년 월급여 300만원가량을 통장으로 수령받고 있으며 기대출 3건 2500만원 가량 이용중이었다. 대환대출이 필요하여 문의를 하여 기존대출 금리 24%에서 19%로 금리를 낮추며 대환대출을 할 수 있었다.

파산면책까지 선고를 받은 박모씨는 현재 4대보험가입 직장인으로 1년가량 재직 월 220만원 급여를 통장으로 수령 중이었으며, 기대출은 1건 27.9% 이용중 머니홀릭을 통해 컨설팅받아 추가대출을 하여 금리를 낮추면서 자금까지 확보 할수 있었다. 

이처럼,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 같은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였을 경우, 신용불량자와 같은 신용등급으로 인하여 1금융권의 저금리대출을 받는것이 사실상 불가하다. 하지만 개인회생자 및 파산면책자를 위한 금융상품이 존재하니 이를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을것이다.

개인회생은 개인인 채무자가 개인사업이나 소비활동의 결과 자신의 재산으로 모든 채무를 변제할 수 없을 때, 채무의 정리를 위해 스스로 회생 신청을 하여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다.

하지만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모든금액을 3~5년 가량 납부하여야 하기 때문에 힘든 생활을 이어 나가기 때문에 급한 개인회생미납, 병원비, 생활비, 학자금과 같은 자금문제가 생겼을때 곤경에 처 할 수 있다.

머니홀릭에서는 개인회생 또는 파산후면책을 받은 금융소외자를 위한 카페와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대출정보 및 실제대출후기를 비롯한 사례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회생자대출의 경우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연 14.9~ 20% 대출 금리 안에서 진행되며, 취급수수료와 기타 부대비용이 없고, 원금일시상환 또는 원리금균등 분할 상환으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머니홀릭의 에서는 "개인회생자도 변제현황에따라 비교적 낮은금리로 대출이가능하니 대법원 사건번호조회 사이트에서 변제현황조회후 보다 좋은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