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홀릭(https://mholic.co.kr/ tel:1899-4685 카카오상담 : https://pf.kakao.com/_WxfKxixd/chat)

코로나 팬데믹을 거쳐 러시아 전쟁까지 전세계 경제가 하락세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

특히 국내는 한탕주위 투자로 부동산 등으로 신용을 회복하지 못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코인·주식 투자에 뛰어든 끝에 빚을 지고 이를 감당하지 못해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채무자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암호화폐시장의 침체가 심해지고, 테라·루나 사태까지 터진 5월에는 상담 문의가 평소보다 20~30% 늘었다는 게 파산전문 변호사업계의 전언이다. 대한변호사협회 도산변호사회 부회장인 박시형 법무법인 선경 대표는 31일 “젊은 직장인과 무직자의 회생 신청이 늘었다”며 “원인을 캐보면 코인이나 주식 빚으로 회생을 문의하러 온 사람들이 심할 때는 상담 건수의 80%를 차지할 정도”라고 전했다. 네이버 카페 ‘신용회복위원회 공식’에서 회생 관련 문의 글은 2020년 이후 138건으로 2017~2019년 19건에 비해 약 일곱 배로 늘어났다.

개인회생대출 자격조건은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대출상품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생자대출은 회생신청 후 사건번호만 부여 받은 상황에서 대출이 불가하다. 또 개시결정, 인가결정공고까지 나온 이후에는 회생기간이 길수록 한도나 심사 조건이 완화된다.

개인회생인가자대출은 인가결정까지 나온 사람들이 받을수 있으며, 변제금 1회 이상 납부했을시 이용할 수 있으며, 변제회차와 소득 및 직군에 따라 낮은금리로 추가대출 및 대환대출 진행이 수월하다. 개인회생중에도 채무통합, 저금리대환대출이 가능해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나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교직원 등 안정적인 직업을 가졌을 경우에는 우대한도가 적용되기도 한다.

개인회생변제금납부횟차가 21회 이상 납부 했다면 14.9%부터 낮은 금리로 적용 가능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정식 인가업체를 통해 고금리를 대출을 이용 중이라면 저금리 대환 상품으로 바꾸는 ‘대환대출’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이자를 여러 곳에 납부를 하면 자칫 이자 납입 일자를 놓치는 경우가 있어 회생 면책 이후 신용에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개인회생자대출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를 잘 알아본다면 지금보다는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거나 기존 고금리를 저금리로 대환하는 상품도 있다는 것을 미리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회생자대출이 불가한상황에서 전월세담보대출 이나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로 진행할수 있다.

머니홀릭같은 정식 업체를 통해 대출 금리 및 추가 대출에 대해 상담 받는다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적합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절박한 마음에 무작정 대출을 받거나 계획 없이 고금리의 상품을 이용하는 등의 행동을 자제하는 것도 중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