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리서치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 브랜드가치평가’에서 플라스틱・합성목재 대체를 통해 환경과 인간에게 건강한 탄소절감형 제품을 개발하는 원앤하프가 1위를 수상했다.

2023년 정부지원 창업패키지를 통해 시작한 원앤하프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기업맞춤형 개발지원과 자체브랜드 제품을 개발하며, B2B, B2G, B2C 등 다양한 분야에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원앤하프가 사용하는 소재는 임업부산물을 재활용하여 만든 신소재로, 국제기준에서 나무로 인증되는 세계최초 펠릿이다. 탄소저장효과가 뛰어나 환경 친화적이며, 열가소성 소재이기 때문에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목재를 사용하고 국내 기술로 제작해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할뿐만아니라 ESG 탄소중립의 새로운 대안이라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원앤하프는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여 3D프린팅용 목재 필라멘트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비마이그램 필라멘트는 GC-MS 실험을 통해 200℃ 이상 가열된 상태에서 기체를 분석하여도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유기화합물 방출이 전혀 없음을 검증하였다. 또한 개발중인 인테리어 자재는 Super E0 등급으로써 포름알데히드가 없으며, 난연・방염・항균 기능까지 겸비할 수 있어 향후 새집증후군 문제로부터 가족을 지킬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원앤하프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움을 시도하고 있다. 우리는 인간이 플라스틱으로부터 불편함없이 자유로워지게 하고 싶다. 이를 위해 우리기업은 소비자를 대신해 먼저 고민하고 행동하여 건강한 제품 문화를 만들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