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엑스유그룹 AI β-Glucans 플랫폼, 세포 및 조직에 재생 능력 효과적 전달 가능

유엑스유그룹이 세포 투과 β-Glucans 플랫폼을 활용해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손 잡고 피부 면역 개선 기술의 혁신을 추구한다.

유엑스유그룹은 강남세브란스병원의 기술사업화 산·병 협력 공동 프로그램을 통해 정밀의학혁신연구소와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I 기반 β-Glucans 플랫폼은 단백질 구조 예측을 통해 효능 및 세포 향상시켜 암 치료제의 설계를 더욱 정교하게 수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세포 및 조직에 효능 물질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유엑스유그룹은 이 기술이 접목된 화장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연구와 관련된 면역 증진 새 라인을 오는 5월에 공개할 예정이다.

연구소는 AI 기술의 강점과 접목해 피부 개선 및 치료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더 나은 개선 기회를 제공하고, 치료법의 효과를 높이는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엑스유그룹코리아와 강남세브란스병원 연구소는 환자들을 위한 혁신적인 치료법의 개발과 이를 통한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계속해서 긴밀한 산·병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