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에 재능있는 발달장애인을 발굴 및 교육, 채용하는 아트스튜디오 키뮤가 한국미디어리서치에서 진행한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가치평가 1위’를 수상했다.

키뮤는 발달장애 디자이너와 비장애 아티스트가 협업하여 특별한 아트워크를 제작한다.순수한 감성과 뛰어난 색감으로 탄생한 아트워크는 작품마다 다른 스토리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토리를 시 콘텐츠 형태로대중에게 공개하는 것도 작품에 의미를 더한다.

또한 키뮤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 꾸준한 협업을 통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아트워크를 통해 여러 기업과 전시, 굿즈 등의 B2B 협업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와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전시에서 선보인<ESG 아트 콜라보>, KB국민카드와 함께 협업한<우리동네 체크카드>, 티머니복지재단과 함께 진행한 교통약자를 위한 캠페인 <모두를 위한 모든 길>등이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공공기관, 민간업체와 협력하여 IP라이선스 사업, IP굿즈 개발 판매 사업등을 진행하고 있다.

키뮤의 남장원 대표는 이번 ‘대한민국 브랜드가치평가 1위’ 수상에 대해 “키뮤는 지금까지 15년간 진정성을 가지고 특별한 디자이너와 협업해 왔다.그 결과 키뮤의 색깔을 가진 유니크한 아트워크에 대중이 열광해주었고, 특별한 디자이너와도지속적으로 함께 일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세상의 편견을 허물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며, 다양한 사회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