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무엇이든물어보살
kbs무엇이든물어보살

엠넷 슈퍼스타K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던 혼성그룹 투개월의 도대윤이 'kbs무엇이든물어보살'에 출연하여 그간 그황을 전했다.

투개월은 미국 출신 도대윤과 림킴(김예림) 2인조로 오디션무대를 거쳐 듀엣 가수로 활동했다. 당시 스무 살이었던 도대윤은 어린 나이에 너무 많은 인기를 얻으며 눈코 뜰 새 없이 바빴던 스케줄에 감사했지만 한편으론 끌려다니는 기분과 외로움에 자신도 모르게 찾아온 조울증을 부정하고 외면하다 벌어진 하나의 사건을 털어놨다.

주어진 하루의 휴식 시간에 어느 클럽에 갔다가 본인을 알아본 한 남자의 사진 요청에 응했고, 이후 올라온 수십 개의 '투개월 도대윤 클럽에서 포착', '내가 알던 도대윤이 아니야' 등등 자극적인 기사로 어린 나이에 감당할 수 없었던 정신적 고통을 받았다고 호소했다.

성인이 클럽에 갈 수도 있는 것 아니냐는 보살들의 의문에 순수한 이미지로 활동했던 투개월이기에 이미지에 타격이 컸다고 설명한 도대윤은 그 나이대에 할 수 있는 것들을 못하고 부정당해서 힘들었다고 당시의 상태를 설명했다.

이후 도대윤은 본인이 공격적인 말투나 행동 등에 변화를 겪고 있음을 인지하고 미국에 계신 어머니에게 속상한 마음을 털어놓았고, 아들 걱정에 한국에 와서 지켜본 어머니는 달라진 아들의 모습에 큰 충격을 받아 도대윤을 정신 병원에 강제로 입원시켰다.

그러나 정신 병원 치료는 조울증 증상을 더욱 악화시켰고, 두 달 후 퇴원해 다시 투개월 활동을 시작했지만 조울증으로 인한 잦은 감정 변화를 극복하지 못해 결국 학업을 핑계로 미국으로 도피했다고 밝힌 도대윤은 투개월의 멤버 김예림을 향해 "제대로 사과할 시간을 못 가져서 너무 미안했다"라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미국에 가서는 창고 일, 뉴욕 바 아르바이트, 삼O 협력사에서 핸드폰 관련 일도 해보며 생계를 이어갔지만 흥미도 못 느끼고 행복하지 않아 "내 의지로 음악을 다시 해봐야겠다" 결심해 2년 전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근황을 밝혔다.

현재 도대윤은 소속사 없이 장범준의 작업실을 같이 쓰고 있다며 8년간 아무 조건 없이 챙겨준 장범준에게 고마움을 전했고, 첫 개인 앨범이었던 '다시 봄'은 장범준의 동생과 작업했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