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손흥민과 이강인의 다툼으로 연일 가십거리 기사가 쏱아지는 가운데 이강인의 운세가 꺽일거라는 예측을 해 화제가 되고 있는 역술가가 있다.

지난 19일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 네이트판 등에는 '5개월 전 올라온 이강인 사주'라는 제목의 글이 공유됐다. 이 게시물에는 지난해 8월 유튜브 채널 '천광궁'이 게재한 영상이 공개 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여성 역술가가 누구인지 모르는 대상의 생년월일, 성별 등 기본 정보만 가지고 사주를 보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블라인드 사주풀이 대상은 축구선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었다.

사진=유튜브 채널 '천광궁'
사진=유튜브 채널 '천광궁'

역술가는 이강인에 대해 "사주를 보니 딱 예체능으로 먹고살아야 한다"며 "이후 나이가 들면 남을 가르치는 업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몸을 움직이는 일을 해야 한다고 사주에 나온다"고 부연했다.

이어 그는 "2022~2023년이 이 사람 나이에선 첫 번째 전성기였다"며 "그리고 이 사람은 물 건너가 살아야 할 팔자로 보여, 외국에서 살면 이름을 알리게 될 것"이라고 했다.

다만 역술가는 "내년(2024년) 중하반기에 운이 꺾이는 수"라며 "사람은 무슨 일을 하든 슬럼프가 오는데, 이 사람에게 한시적으로 그런 게 찾아올 것"이라고 했다. 이어 "본인이 생각한 만큼, 주변에서 기대하는 만큼 어떤 능력이 다 발휘되지 않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역술가는 "이 사람의 성격은 고지식하고 급하며, 자기주장이 너무 강한 느낌"이라며 "유능하다고 볼 수도 있지만, 안 좋은 시선으로 보면 겸손이 살짝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일부 누리꾼은 올해 논란의 중심에 선 이강인의 상황을 반년 전부터 예측한 것 아니냐며 놀라워했다. 그러나 대다수 누리꾼은 댓글로 "우연히 비슷하게 맞춘 것일 뿐", "여러 내용으로 영상 촬영해 비공개 업로드 후 어떤 사건 발생 시 그와 맞는 영상만 공개로 푸는 것" 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