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홀릭(https://mholic.co.kr/ tel:1899-4685 카카오상담 : https://pf.kakao.com/_WxfKxixd/chat)

 

개인사업자든 법인사업자든 사업운영을 하다 보면 손해를 볼 수 있다. 

결국 불안정한 사업이나 손해가 발생 할때 사업자 명의로 자금 마련이 어려우며 은행 저축은행은 물론 공공기관 정책자금, 투자자 유치 등에도 제약이 걸리기 때문에 자금 마련이 중요해진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업을 정상화 시키는 것이지만 단기간에 해결하기도 어려울 뿐 더러, 시간이 흐르면 정상화 된다는 보장도 없다. 또한 정상화하기 위해서는 당장 필요한 사업자금이 있는데 이 문제부터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다.

연체 없고 부동산 있다면 방법 찾을 수도 있다.

​손실법인사업자, 자본잠식사업자라도 조건에 따라서는 자금 마련이 가능할 수 있다. 먼저 연체가 없어야 하며, 확실한 담보물이 있어야 한다. 대부분 아파트 빌라 등 부동산 담보를 활용하게 되는데, 세금 체납 상환을 전제로 아파트 주택 후순위담보대출을 실행하거나, 이미 조건이 좋지 않은 사업자 명의가 아닌 개인 명의로 주택후순위담보대출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법인사업자는 대부분 채납 금액이 큰 편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아 사업자 조건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개인 명의 후순위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무조건 가능한 것은 아니다. 무료 상담은 전문인가 업체 머니홀릭을 통해 알아볼수있다.

대부 업체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등 부동산을 이용한 후순위담보대출 조건으로 금리 7%~20% 이지만, 손실법인 자본잠식 사업자인 경우 가능한 곳을 찾지 못할 수도 있으며, 가능하더라도 이용 가능한 한도가 낮아지고 금리는 높아진다. 업체의 조건에 따라, 사업자의 상황에 따라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정확한 답은 업체별 심사 후 확인할 수 있다.

대부업이라고 해서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라고 해서 절대 무조건 이용 가능한 것이 아니다. 오히려 자본잠식 사업자, 손실법인 사업자는 가능한 곳을 찾지 못할 확률이 더욱 높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