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홀릭(https://mholic.co.kr/ tel:1899-4685 카카오상담 : https://pf.kakao.com/_WxfKxixd/chat)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3%대로 조정될 것라는 기대감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침체된 부동산경기가 살아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중산층 붕괴와 빈부격차 심화는 이미 우리 경제의 골간을 뒤흔들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는 중산층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지만 현실은 스스로 중산층이라 여기는 국민이 갈수록 줄고 있는 것이다.

심각한 것은 중산층에서 빈곤층으로 추락할 것이라는 공포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는 점이며, 국민 10명 중 8명은 앞으로 중산층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전국 성인남녀 1006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사회의 10년 후 모습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77%(775명)가 ‘중산층은 줄어들고 빈곤층은 늘어나서 빈부격차가 심해질 것’이라고 답했다.

반면 ‘중산층이 늘어나고 빈곤층이 점차 줄어들어 빈부격차가 완화할 것’이라고 응답한 사람은 20.9%(210명)에 불과했다.

대한민국 경제의 큰 축인 중산층이 이렇게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갖다 보니 자연적으로 소비를 줄이고 이는 경제 전반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다.

후순위주택담보대출 전문으로 금융소외자를 컨설팅해주고 있는 머니홀릭 관계자는 이런 문제에 대해 “’부자 되는 법, 돈 모으는 방법’은 꾸준히 이슈가 되고 있지만 다양한 경제 문제로 인하여 중산층이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 중 지출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가계부채는 심각한 문제로 대두 되고 있다.

중산층이 소비를 늘리기 위해서는 가계부채 줄이기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특히 최근엔 시중은행의 대출금리가 과거 대비 많이 낮아진 상황이라 본인에게 맞는 은행을 이용한다면 충분히 이자를 줄일 수 있으며, 특히 뱅크몰 사이트를 방문한다면 쉽게 여러 은행의 주택 및 전세자금대출 비교를 할 수 있으니 방문하여 확인 후 대출을 받는 것도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기존의 선순위권 아파트담보대출에 대해 추가적으로 담보대추을 받거나 또는 기존 선순위권을 대환하면서 추가적으로금액을 상향시킬수 있는 금융상품을 확인해보는것이 중요하다.

LTV 시세대비 최대 50% ~80%까지 가능, 신용등급 8등급까지, 직장인, 프리랜서, 무직자, 주부라도 대출가능하며 시세의 90%까지 선순위 후순위 모두 진행가능한 대출상품을 찾는이들은 일단 전문인가 업체를 통해 문의해보자.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의 경우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구입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빌라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장기고정금리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경매낙찰자금대출 상품 같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는 물론 평소 대출과 관련하여 궁금했던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 설명을 듣는 것이 중요하며 전문인가업체인지 꼭 확인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