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대표팀 SNS
축구대표팀 SNS

2023 카타르 축구 아시안컵이 끝나고 현재 축구국가대표팀의 선수들간 불화가 재조명되며 손흥민과 이강인의 다툼논란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런 간운데 이강인을 둘러싼 인성 논란과 과거 행동에 대한 재조명까지 이강인의 현재 이미지는 지속적으로 추락하고 있다.

지난 18일 파리 생제르맹(PSG)과 낭트의 2023-24시즌 프랑스 리그1 22라운드가 열렸고, 이강인이 선발 출전했다. 이 경기를 실시간 중계하는 한 포털사이트에 달린 악플이 엄청나다.

일명 '탁구 게이트'가 한국 축구를 뒤흔들고 있다. 2023 아시안컵에서 캡틴 손흥민과 막내급 이강인이 충돌을 했다. 영국의 '더선'이 최초 보도했고, 대한축구협회(축구협회)가 이를 인정했다. 이강인도 SNS를 통해 사과했다. 충돌이 있었음을 시인한 것이다. 이후 후속 기사가 쏟아졌다.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주먹질을 했다는 보도도 있었고, 주먹질까지는 하지 않았다는 소식도 나왔다. 주먹질을 해서 손흥민이 피했다는 주장도, 손흥민의 얼굴에 맞았다는 주장도 엇갈렸다.

이강인의 법률대리인은 주먹질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많은 혼란이 있는 가운데 정확히 어떤 물리적 충돌이 있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축구협회는 당장 진상 조사에 나설 의지가 없어 보인다.

그럼에도 물리적 충돌 사실 여부를 떠나 막내급이 주장에게 대들었다는 그 자체로 이강인은 한순간에 한국 축구의 '역적'이 됐다.

이강인 개인 비난으로 시작해서, 국가대표팀 제외, 그리고 국가대표 영구 제외까지 나왔다. 이강인의 유니폼은 중고 장터에 매물이 나왔고, 발렌시아에서 쫓겨난 것까지 연결을 시켰다. 이강인이 고의로 손흥민에게 패스를 하지 않았다는 추측에도 동조하고 있다. 

국내선 받아들이기 힘든 문화라 이강인의 이미지 실추와함께 이강인이 출연한 치킨 통신사 등 광고상품에서 불매운동이 벌어지고 있으며 이강인의 가족sns를 통해 악플이 쇄도 하고 있다.

이강인 sns
이강인 sns

 

누리꾼들은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 혜택을 받은 이강인을 향해 '병역 혜택을 박탈'하라는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속 손흥민은 아무런 입장을 내놓고 있지않다.

과거 김민재 국가대표 불참의사와 손흥민 불화설 때는 손흥민이 앞장서 아무문제 없다는 듯 국민들에게 전해 마무리됐지만 이번엔 틀리다. 손흥민 한명의 문제가 아니라 축구대표선수단 내 고참선수들과 어린선수들의 마찰로 일부선수들은 특정선수가 합류한다면 대표팀에 들어오지 않겠다는 말까지 전한 상태라고 한다.

이강인 법률대리인의 해명은 손흥민이 이강인의 목덜미를 잡았을 때 이강인이 손흥민의 얼굴을 향해 주먹을 날리지 않았다고 했다. 손흥민이 이강인의 목덜미를 잡은 건 사실이라고 강조했음에도, 그다음 이강인의 행동은 분명하지 않다.

이강인이 손흥민의 얼굴이 아닌 다른 부위에 주먹을 날렸다는 것인지, 아예 주먹을 날리지 않았다는 것인지, 물리적 충돌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이강인 말대로 말다툼이었는지 도저히 알 수 없다. 

주먹을 날렸든 안날렸든 사건분쟁의 중심이 누구이며 분란조장에 대한 구체적인 경위가 설명이 없다. 당시 함께 자리했던 선수가 비공개로 당시 상황을 전한 바있지만 물의를 일으킨 당사자의 해명이 가장중요한 시점에서 아무런 입장이 없어서 더욱 답답하다. 

이강인 측은 이런 흐지부지한 결론을 바라지 않을 것이다. 아직 어린 이강인의 미래가 걸린 일이다. 파장이 더 커지기 전에 지금이라도 빨리 추가 입장을 밝혀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