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구인난 등으로 메인 상권 매장 늘려… 핵심 상권에 점포 운영

한우 국물과 가성비 좋은 메뉴로 알려진 국밥 프랜차이즈 '국밥생각'이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 등 '3고(高)' 현상에 대응해 메인 상권에 점포의 집중화를 추진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밥생각'은 유동 인구가 많고 배달이 많은 핵심 상권에 점포를 집중하는 집중 타켓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무턱대고 확장보다는 인건비 증가와 구인난으로 인해 ‘똑똑한 점포 한 곳’이 더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이다.

'국밥생각'은 1인분 기준과 대용량 위주의 물류선택으로 원팩 공급은 간소하게 , 벌크용량은 원가 절감으로 로스는 줄이고 맛은 더 향상시켰다. 특히 한우 사골 육수로 끓여내 잡내도 없으며 건강식으로 평가 받고 있다. 타 브랜드에서 흉내낼 수 없는 맛과 인기 메뉴인 '빨강국밥'에 들어가는 국밥생각만의 특제 빨강소스는 자사만의 노하우로 차원이 다른 맛으로 재구매, 재방문을 유도한다.

전국120호점이 영업 중인 '국밥생각' 관계자는 '시장 환경이 어려운 만큼 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1인창업 , 배달창업, 소규모 소자본에 특화된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창업자들의 성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정보는 '국밥생각' 공식 웹사이트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