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홀릭(https://mholic.co.kr/ tel:1899-4685 카카오상담 : https://pf.kakao.com/_WxfKxixd/chat

2024년도 대형건설사들의 부실공사가 밝혀지며 아파트브래드 신뢰도까지 떨어지며 부동산시장 경기는 매우 불안하다.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인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달 28일 이런 내용의 전세대출 보증제도 개선안을 발표했다. 앞서 주무부처인 금융위원회가 대통령 업무보고를 통해 이 같은 계획을 밝혔고, 집행기관인 HUG가 이날 시행 방안을 확정한 것이다.

은행에서 전세대출을 받으려면 보증기관에게 보증서를 받아야 한다. 현재 전세대출보증 업무는 공공기관인 HUG, 한국주택금융공사와 민간기관인 SGI서울보증 3곳이 담당하는데, 이번에 바뀐 지침은 3곳에서 똑같이 3월 2일부터 시행됐다.

이에 금융소외자 즉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자, 파산자 등도 전월세대출이 가능할수 있다. 

전문인가 업체 인 머니홀릭 관계자는 전세담보대출 규제가 완화가 되며 일단 신청자의 확인이 필요하지만 긍정적인 시그널로 받아드리고 있으며 이에 해당 대출상품을 원하는 이들에게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회생, 회복, 파산자대출이 가능한지? 이에 잔존계약기간 6개월이상이면 가능한지?주인동의 필수없이, 주인동의가 필요에 따라 승인여부 등 소득이없는 주부, 무직자들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정식인가 업체 머니홀릭 홈페이지나 무료상담 프로모션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