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의약품’으로허가받은 한미약품의 구강 청결제‘케어가글’의 확장 제품 ‘케어가글액스트롱유칼립투스향(이하 케어가글스트롱)’이 청량감 있는 제품 특징을 잘 담아낸 디자인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케어가글스트롱’은 입 속 청결함 유지는 물론, 발치 및 구강 수술 후 소독에도 효과적인 제품으로, 기존 박하향과사과향 제품에 이은 세번째 신제품이다. 특히 유칼립톨을 함유해 기존 제품보다 청량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유칼립톨은 식물의 에센셜오일로부터 추출한 ‘1,8-시네올(Cineole)’이라는 천연 성분으로, 항염증과 항산화, 항균 효과 등 약리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1]

한미약품 구강 청결제 신제품 ‘케어가글액
한미약품 구강 청결제 신제품 ‘케어가글액

 

한미약품은 약 2년간 안정성 시험을 거치고, 파라벤이나벤조산과 같은 방부제와 타르 계열 색소 등을 배제하는 등 효능부터 사용감, 지속성까지 갖춘 ‘구강 청결제 역할에 충실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미약품은 맑고 시원한 색상의 바디에 제품 슬로건 ‘스트롱(Strong)’을 기재해 유칼립투스의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반영하고, ‘식약처 허가 의약품’을 로고처럼 사용해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타사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명확히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케어가글시리즈는 약국 판매 구강청결제로는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일반의약품 허가를 획득한 제품으로, 이번 신제품 출시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소비자선택의 폭을 넓혔다”며“효능과 청량한 사용감을모두 갖춘 케어가글이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케어가글은1일 2~3회 적당량으로 입안을 헹구어 내면 된다.이 제품은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인 헬스케어전문 유통기업온라인팜을 통해 내달 1일부터 전국 약국에서 유통된다.처방전 없이 소비자가 직접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