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프매직하우스 이석준 대표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공간활용 생활용품이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가운데 ㈜MF매직하우스(대표 이석준) 가 이번에는 ESG경영에 관심을 갖고 친환경 에코셀프파레트밴드를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MF매직하우스 자체적으로 물류창고를 운영하면서 스트레치 필름을 사용하고 있지만 주기적으로 구입해야 하는 비용, 폐기물 처리비용 등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고 한다.

이런 고민을 거쳐 스트레치 필름을 대체할 수 있는 개선품을 개발 후 테스트를 거쳐 런칭한 제품이 에코셀프파레트밴드이다.에코셀프파레트밴드는 근로자와 환경, 금전적 소모 등 총 3가지를 고려한 제품이며, 기존 스트레치 필름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스트레치 필름과 비교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 효과가 뛰어나며, 내구성도 우수하여 작업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이석준 대표의 말이다.

그동안 공간활용 생활용품 전문기업으로 행거, 이불장, 커버옷장, 논슬립옷걸이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한 ㈜MF매직하우스는 이번에 런칭한 에코셀프파레트밴드로 기업들의 물류 포장비용을 절감해주며 친환경적 기업으로 다가설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스트레치 필름은 환경을 오염시키고 자원을 낭비하며 폐기물 처리에도 상당한 비용이 발생하였다. 하지만 이번에 ㈜MF매직하우스가 런칭한 에코셀프파레트밴드는 혼자서도 손쉽게 작업이 가능한 저비용, 고효율,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스트레치 필름을 에코셀프파레트밴드가 대체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사용방법은 고정이 필요한 제품에 밴드를 조금씩 늘려가며 전체를 걸어준 후 파레트 밴드를 힘껏 당겨 제품을 감싸면서 벨크로를 이용해 체결하는 것으로 간단하다.

스트레치 필름 2개에 해당하는 가격으로 파레트 밴드 1개를 구매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한다면 장기적으로 큰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는 이 대표는 스트레치 필름 포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기업의 폐기물을 최소화해 친환경 기업 이미지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SG 경영은 환경을 살리고 기업의 미래가치를 창출합니다. 지금 글로벌 트랜드는 시대에 맞게 빠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파레트 밴드 하나를 바꾸는 것만으로 기업 결정의 흐름을 바꾸실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