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컴퍼니 강신영 대표

SUPPLY CHAIN 혁신 플랫폼을 보유한 대한민국 최초 푸드테크 기업 ㈜놀이터컴퍼니(대표 강신영)가 A~Z까지 크리에티브한 기획과 유통 그리고 관리라는 브랜드 퍼블리싱 전문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해 하이트진로 자회사인 서영이앤트에 인수돼 한식구가 된 ㈜놀이터컴퍼니는 약 60여개의 거래처와 누적 런칭 500여개 제품을 그동안 다양한 제품으로 기획, 개발 및 공급해왔다. 최근에는 OEM, ODM 방식으로 제조하는 고체육수(일명 코인육수 or 동전육수)외에 자사브랜드 숙취해소제 ‘모닝이즈백’을 추가로 런칭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고체육수는 자연유래 원료를 사용한 신개념 간편 조미료로 1인 가구와 핵가족들의 니즈에 부합하며 현재 각종 이커머스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에서 1~2위에 랭킹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멸치와 다시마, 대파, 마늘, 황태 등 자연유래원료를 기본 베이스로 저온에서 동결건조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간편 육수다. 음용법으로는 물 250㎖에 한 알을 넣으면 맛있는 육수 베이스가 완성되며, 각종 찌개, 국, 탕, 잔치국물, 칼국수와 같은 만들 때에도 육수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나물무침이나 볶음류에 사용하면 감칠맛을 낼 수 있고 이유식이나 죽제품에도 사용 가능한 전천후 육수베이스로 평가받고 있다. 한번 써본 고객은 반드시 찾을 만큼 재구매율 또한 아주 높다고.

고체육수와 더불어 ㈜놀이터컴퍼니가 야심차게 준비한 모닝이즈백은 지난 7월에 런칭한 하이트진로 두꺼비 IP 활용 숙취해소제로 개발된 자체 브랜드다. 약 1년간의 준비과정과 임상실험을 통해 개발돼 현재 원료 조성물 특허를 준비중에 있다. GS 25, CU, 7ELEVEN, E-MART-24, 미니 STOP 등 국내 5대 편의점에 동시 런칭을 시작으로 각종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해외 진출도 청신호를 밝히며 현재 3개국에 수출되고 있고 향후 30여개국으로 판로를 넓혀 간다는 것이 강신영 대표의 설명이다.

“MZ 세대들도 호불호 없는 한약맛을 없애고 맛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제품을 준비해봤습니다. 맛과 영양까지 잡은 제품으로 타 숙취해소제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제품은 모닝이즈백(드링크)를 비롯해 모닝이즈백환, 모닝이즈백 스틱 블루베리, 모닝이즈백 스틱 그린애플 등이 출시되고 있으며 두 제품 모두 급성장중인 K-푸드와 코인 육수시장에서 한류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인기를 끌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